K-POP 열풍 만큼 과자도 ‘한류 바람’
입력 2011.08.01 (07:05)
수정 2011.08.01 (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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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요즘 전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케이팝 열풍만큼이나 한국 과자의 인기도 뜨거운데요.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에 오면 가장 많이 사가는 선물도 바로 과자라고 합니다.
김진화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일본인의 폭풍쇼핑'이라는 제목으로 인터넷에서 화제가 된 동영상입니다.
쇼핑 카드에 과자를 담는 일본 여성들.
카트 세 개가 과자로 가득 찼지만, 다른 과자 코너로 이동합니다.
서울의 한 대형 마트에서 일본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품목은 김이나 김치가 아닌 과자입니다.
<인터뷰>아다치 이에(일본 관광객) : "친구한테 선물 받아서 (한국 과자를) 먹어 봤는데 맛있었어요."
과자의 해외 수출도 늘고 있습니다.
이 과자는 국내보다도 러시아에서 더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인터뷰>이흥복(공장장) : "러시아에서는 바다에 인접된 데가 없다 보니까 바다 식품으로서, 꽃게 모양으로 해서 나가다 보니까 그런 것들이 사랑받는 주요 요인이 아닌가..."
세계 60여 개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초코 과자.
중국, 러시아, 베트남 현지에 공장을 세우고, 현지인 정서에 맞는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녹취>강기명(제과업체 중국 북경사무소 마케팅 부문장) : "조금 더 중국의 정서에 깊이 들어가자는 개념으로 인(仁)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한국 과자.
한류의 새로운 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진화입니다.
요즘 전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케이팝 열풍만큼이나 한국 과자의 인기도 뜨거운데요.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에 오면 가장 많이 사가는 선물도 바로 과자라고 합니다.
김진화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일본인의 폭풍쇼핑'이라는 제목으로 인터넷에서 화제가 된 동영상입니다.
쇼핑 카드에 과자를 담는 일본 여성들.
카트 세 개가 과자로 가득 찼지만, 다른 과자 코너로 이동합니다.
서울의 한 대형 마트에서 일본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품목은 김이나 김치가 아닌 과자입니다.
<인터뷰>아다치 이에(일본 관광객) : "친구한테 선물 받아서 (한국 과자를) 먹어 봤는데 맛있었어요."
과자의 해외 수출도 늘고 있습니다.
이 과자는 국내보다도 러시아에서 더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인터뷰>이흥복(공장장) : "러시아에서는 바다에 인접된 데가 없다 보니까 바다 식품으로서, 꽃게 모양으로 해서 나가다 보니까 그런 것들이 사랑받는 주요 요인이 아닌가..."
세계 60여 개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초코 과자.
중국, 러시아, 베트남 현지에 공장을 세우고, 현지인 정서에 맞는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녹취>강기명(제과업체 중국 북경사무소 마케팅 부문장) : "조금 더 중국의 정서에 깊이 들어가자는 개념으로 인(仁)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한국 과자.
한류의 새로운 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진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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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POP 열풍 만큼 과자도 ‘한류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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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1-08-01 07:05:24
- 수정2011-08-01 15:53:10

<앵커 멘트>
요즘 전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케이팝 열풍만큼이나 한국 과자의 인기도 뜨거운데요.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에 오면 가장 많이 사가는 선물도 바로 과자라고 합니다.
김진화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일본인의 폭풍쇼핑'이라는 제목으로 인터넷에서 화제가 된 동영상입니다.
쇼핑 카드에 과자를 담는 일본 여성들.
카트 세 개가 과자로 가득 찼지만, 다른 과자 코너로 이동합니다.
서울의 한 대형 마트에서 일본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품목은 김이나 김치가 아닌 과자입니다.
<인터뷰>아다치 이에(일본 관광객) : "친구한테 선물 받아서 (한국 과자를) 먹어 봤는데 맛있었어요."
과자의 해외 수출도 늘고 있습니다.
이 과자는 국내보다도 러시아에서 더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인터뷰>이흥복(공장장) : "러시아에서는 바다에 인접된 데가 없다 보니까 바다 식품으로서, 꽃게 모양으로 해서 나가다 보니까 그런 것들이 사랑받는 주요 요인이 아닌가..."
세계 60여 개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초코 과자.
중국, 러시아, 베트남 현지에 공장을 세우고, 현지인 정서에 맞는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녹취>강기명(제과업체 중국 북경사무소 마케팅 부문장) : "조금 더 중국의 정서에 깊이 들어가자는 개념으로 인(仁)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한국 과자.
한류의 새로운 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진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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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화 기자 evolutio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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