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경제] 대학생 30% “외제 고가품 사기 위해 알바”
입력 2011.08.29 (07:04)
수정 2011.08.29 (1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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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외제 고가품, 이른바 명품을 갖고 싶다는 마음은 학생이라도 예외는 아닌가요?
일부 대학생들은 아르바이트를 하면서까지 이른바 '명품'이라 불리는 외제 고가품을 사려고 한다고 합니다.
김민경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대학 4학년생인 김모 씨는 독서실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모은 돈으로 수십만 원대의 외제 시계와 화장품 등을 구입했습니다.
<인터뷰>대학생(음성변조) : "심리가 저거를 사지 않고는 못 견디겠다 이런 것도 있고..."
이 학생도 평소 갖고 싶었던 외제 선글라스와 지갑을 아르바이트를 해서 장만했습니다.
<인터뷰>대학생 : "너무 갖고 싶은 마음이 커서, 그러면 아... 내가 아르바이트를 해서 내 돈으로 사는 게 좀 더 마음이 편하겠다 해서..."
국내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사이트가 남녀 대학생 천 3백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해보니 10명 가운데 3명이 외제고가품을 사기 위해 아르바이트비를 모은 적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외제고가품을 사고 싶은 이유로는 '자기만족'이 57% 정도로 가장 많았고 '자신감 상승'과 '다른 사람이 다 가지고 있어서'라는 대답이 뒤를 이었습니다.
<인터뷰> 황상민(교수/연세대학교 심리학과) : "그것(명품)을 가지면 내가 남들에게 멋있게 보일 수 있다는 걸 누구나 인정하는 물품이 됐어요."
불황 속에서도 이른바 '명품'이라 불리는 외제고가품의 매출이 최근 급성장한 이유에는 이런 학생들도 한 몫을 했습니다.
일부 학생들의 외제고가품 열풍은 정체성을 갖지 못한 대학가의 한 단면을 보여주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합니다.
KBS뉴스 김민경입니다.
외제 고가품, 이른바 명품을 갖고 싶다는 마음은 학생이라도 예외는 아닌가요?
일부 대학생들은 아르바이트를 하면서까지 이른바 '명품'이라 불리는 외제 고가품을 사려고 한다고 합니다.
김민경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대학 4학년생인 김모 씨는 독서실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모은 돈으로 수십만 원대의 외제 시계와 화장품 등을 구입했습니다.
<인터뷰>대학생(음성변조) : "심리가 저거를 사지 않고는 못 견디겠다 이런 것도 있고..."
이 학생도 평소 갖고 싶었던 외제 선글라스와 지갑을 아르바이트를 해서 장만했습니다.
<인터뷰>대학생 : "너무 갖고 싶은 마음이 커서, 그러면 아... 내가 아르바이트를 해서 내 돈으로 사는 게 좀 더 마음이 편하겠다 해서..."
국내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사이트가 남녀 대학생 천 3백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해보니 10명 가운데 3명이 외제고가품을 사기 위해 아르바이트비를 모은 적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외제고가품을 사고 싶은 이유로는 '자기만족'이 57% 정도로 가장 많았고 '자신감 상승'과 '다른 사람이 다 가지고 있어서'라는 대답이 뒤를 이었습니다.
<인터뷰> 황상민(교수/연세대학교 심리학과) : "그것(명품)을 가지면 내가 남들에게 멋있게 보일 수 있다는 걸 누구나 인정하는 물품이 됐어요."
불황 속에서도 이른바 '명품'이라 불리는 외제고가품의 매출이 최근 급성장한 이유에는 이런 학생들도 한 몫을 했습니다.
일부 학생들의 외제고가품 열풍은 정체성을 갖지 못한 대학가의 한 단면을 보여주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합니다.
KBS뉴스 김민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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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1-08-29 16:49:54
<앵커 멘트>
외제 고가품, 이른바 명품을 갖고 싶다는 마음은 학생이라도 예외는 아닌가요?
일부 대학생들은 아르바이트를 하면서까지 이른바 '명품'이라 불리는 외제 고가품을 사려고 한다고 합니다.
김민경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대학 4학년생인 김모 씨는 독서실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모은 돈으로 수십만 원대의 외제 시계와 화장품 등을 구입했습니다.
<인터뷰>대학생(음성변조) : "심리가 저거를 사지 않고는 못 견디겠다 이런 것도 있고..."
이 학생도 평소 갖고 싶었던 외제 선글라스와 지갑을 아르바이트를 해서 장만했습니다.
<인터뷰>대학생 : "너무 갖고 싶은 마음이 커서, 그러면 아... 내가 아르바이트를 해서 내 돈으로 사는 게 좀 더 마음이 편하겠다 해서..."
국내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사이트가 남녀 대학생 천 3백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해보니 10명 가운데 3명이 외제고가품을 사기 위해 아르바이트비를 모은 적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외제고가품을 사고 싶은 이유로는 '자기만족'이 57% 정도로 가장 많았고 '자신감 상승'과 '다른 사람이 다 가지고 있어서'라는 대답이 뒤를 이었습니다.
<인터뷰> 황상민(교수/연세대학교 심리학과) : "그것(명품)을 가지면 내가 남들에게 멋있게 보일 수 있다는 걸 누구나 인정하는 물품이 됐어요."
불황 속에서도 이른바 '명품'이라 불리는 외제고가품의 매출이 최근 급성장한 이유에는 이런 학생들도 한 몫을 했습니다.
일부 학생들의 외제고가품 열풍은 정체성을 갖지 못한 대학가의 한 단면을 보여주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합니다.
KBS뉴스 김민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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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경 기자 mkdrea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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