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전후 택배 1인당 12상자 주고 받아”
입력 2011.08.29 (13:07)
수정 2011.08.29 (1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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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인터넷 쇼핑 등이 확산 되면서 택배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추석을 전후해서는 소비자 한 명이 평균 12 상자를 보내거나 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정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일반 소비자의 한 달 평균 택배 이용 횟수는 7.3회.
대한상공회의소가 택배서비스를 이용하는 20~50대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입니다.
하지만, 추석 등 명절을 앞두고는 60% 넘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추석 전후에 소비자 한 명이 택배를 주고받는 횟수는 평균 11.7회로 조사됐습니다.
대한상의는 택배시장이 매년 20% 안팎의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택배 이용이 일상화된 가장 큰 이유는 인터넷 쇼핑.
응답자 10명 가운데 7명은 택배 이용의 이유로 인터넷 쇼핑을 꼽았습니다.
응답자의 95%는 택배서비스에 대해 만족한다고 답했지만, 18%는 택배를 이용하면서 물품 파손과 분실 등의 피해를 본 경험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앞으로 개선해야 할 과제로는 배송 속도와 정확성 향상이 가장 많았고 배송 상태와 친절도가 뒤를 이었습니다.
대한상의는 택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지나친 가격경쟁에서 벗어나 서비스 경쟁력을 키우는 방향으로 가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KBS 뉴스 정정훈입니다.
인터넷 쇼핑 등이 확산 되면서 택배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추석을 전후해서는 소비자 한 명이 평균 12 상자를 보내거나 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정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일반 소비자의 한 달 평균 택배 이용 횟수는 7.3회.
대한상공회의소가 택배서비스를 이용하는 20~50대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입니다.
하지만, 추석 등 명절을 앞두고는 60% 넘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추석 전후에 소비자 한 명이 택배를 주고받는 횟수는 평균 11.7회로 조사됐습니다.
대한상의는 택배시장이 매년 20% 안팎의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택배 이용이 일상화된 가장 큰 이유는 인터넷 쇼핑.
응답자 10명 가운데 7명은 택배 이용의 이유로 인터넷 쇼핑을 꼽았습니다.
응답자의 95%는 택배서비스에 대해 만족한다고 답했지만, 18%는 택배를 이용하면서 물품 파손과 분실 등의 피해를 본 경험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앞으로 개선해야 할 과제로는 배송 속도와 정확성 향상이 가장 많았고 배송 상태와 친절도가 뒤를 이었습니다.
대한상의는 택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지나친 가격경쟁에서 벗어나 서비스 경쟁력을 키우는 방향으로 가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KBS 뉴스 정정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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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석 전후 택배 1인당 12상자 주고 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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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1-08-29 13:07:59
- 수정2011-08-29 16:34:17
<앵커 멘트>
인터넷 쇼핑 등이 확산 되면서 택배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추석을 전후해서는 소비자 한 명이 평균 12 상자를 보내거나 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정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일반 소비자의 한 달 평균 택배 이용 횟수는 7.3회.
대한상공회의소가 택배서비스를 이용하는 20~50대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입니다.
하지만, 추석 등 명절을 앞두고는 60% 넘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추석 전후에 소비자 한 명이 택배를 주고받는 횟수는 평균 11.7회로 조사됐습니다.
대한상의는 택배시장이 매년 20% 안팎의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택배 이용이 일상화된 가장 큰 이유는 인터넷 쇼핑.
응답자 10명 가운데 7명은 택배 이용의 이유로 인터넷 쇼핑을 꼽았습니다.
응답자의 95%는 택배서비스에 대해 만족한다고 답했지만, 18%는 택배를 이용하면서 물품 파손과 분실 등의 피해를 본 경험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앞으로 개선해야 할 과제로는 배송 속도와 정확성 향상이 가장 많았고 배송 상태와 친절도가 뒤를 이었습니다.
대한상의는 택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지나친 가격경쟁에서 벗어나 서비스 경쟁력을 키우는 방향으로 가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KBS 뉴스 정정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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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정훈 기자 jjh0209@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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