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키, ‘아줌마의 힘’으로 런던 간다!

입력 2011.10.26 (22:07) 수정 2011.10.26 (23:0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여자 하키 대표팀이 아줌마의 힘으로 내년 런던 올림픽 메달에 도전합니다.

특히 주장 이선옥 선수는 3살 난 딸을 키우면서도 팀의 든든한 구심점 역할을 해내고 있습니다.

손기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하키장에 선글라스를 끼고 장난감 스틱을 든 아이가 찾아왔습니다.

대표팀의 주장, 이선옥 선수의 25개월 된 딸 강민입니다.

강민이가 벤치에서 엄마를 응원하는 동안 이선옥은 매섭게 스틱을 휘두릅니다.

올림픽 메달 3수에 도전하는 만큼 런던에서 아줌마의 힘을 보여줄 각오입니다.

<인터뷰>이선옥(여자 하키 대표팀 주장) : "아줌마가 되다 보니까 좀 강해지는 건 있어요. 그걸 운동장에서도 보여드릴게요. 대한민국 아줌마가 강하잖아요."

이선옥을 포함해 여자 하키 대표팀의 기혼자는 모두 3명.

아이를 키우면서 훈련을 병행하는 아줌마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팀의 결속력은 한층 단단해졌습니다.

<인터뷰>김성희(여자 하키 대표팀) : "언니가 아기까지 가졌으니까 가족적인 분위기가 많이 되면서 단합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96년 애틀랜타 은메달 이후 16년만에 메달에 도전하는 여자하키대표팀의 구심점은 대한민국 아줌마입니다.

<인터뷰>이선옥(여자 하키 대표팀 주장) : "엄마가 운동 열심히해서 올림픽 메달 따면 강민이 맛있는거 많이 사줄 수 있는데, 엄마 운동 계속해도 되지?"

KBS 뉴스 손기성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하키, ‘아줌마의 힘’으로 런던 간다!
    • 입력 2011-10-26 22:07:03
    • 수정2011-10-26 23:02:42
    뉴스 9
<앵커 멘트> 여자 하키 대표팀이 아줌마의 힘으로 내년 런던 올림픽 메달에 도전합니다. 특히 주장 이선옥 선수는 3살 난 딸을 키우면서도 팀의 든든한 구심점 역할을 해내고 있습니다. 손기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하키장에 선글라스를 끼고 장난감 스틱을 든 아이가 찾아왔습니다. 대표팀의 주장, 이선옥 선수의 25개월 된 딸 강민입니다. 강민이가 벤치에서 엄마를 응원하는 동안 이선옥은 매섭게 스틱을 휘두릅니다. 올림픽 메달 3수에 도전하는 만큼 런던에서 아줌마의 힘을 보여줄 각오입니다. <인터뷰>이선옥(여자 하키 대표팀 주장) : "아줌마가 되다 보니까 좀 강해지는 건 있어요. 그걸 운동장에서도 보여드릴게요. 대한민국 아줌마가 강하잖아요." 이선옥을 포함해 여자 하키 대표팀의 기혼자는 모두 3명. 아이를 키우면서 훈련을 병행하는 아줌마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팀의 결속력은 한층 단단해졌습니다. <인터뷰>김성희(여자 하키 대표팀) : "언니가 아기까지 가졌으니까 가족적인 분위기가 많이 되면서 단합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96년 애틀랜타 은메달 이후 16년만에 메달에 도전하는 여자하키대표팀의 구심점은 대한민국 아줌마입니다. <인터뷰>이선옥(여자 하키 대표팀 주장) : "엄마가 운동 열심히해서 올림픽 메달 따면 강민이 맛있는거 많이 사줄 수 있는데, 엄마 운동 계속해도 되지?" KBS 뉴스 손기성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