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89% “서비스업 옥외 가격표시제 필요”

입력 2011.11.17 (10:43) 수정 2011.11.17 (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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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들의 절반가량은 개인서비스 업소에 들어갔다가 비싼 가격에 되돌아 나간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10명중 9명은 가격이 건물 바깥에 표시되면 업소 선택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소비자 545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50%가 개인서비스 업소에 갔다가 가격을 보고 나간 경험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응답자의 89%는 옥외에 가격을 표시하면 업소 선택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소비자들은 옥외에 가격표시가 필요한 업종으로는 음식점과 이ㆍ미용업소를 주로 꼽았고 세탁업소와 체육시설, 학원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가격 표시 방법은 창문이나 출입문에 가격을 게시하는 방안이 32%로 가장 많았습니다.

소비자단체협의회는 이에 따라 개인서비스 업소의 창문이나 출입문에 주요 품목의 가격을 표시하도록 관련 규정을 개정하는 한편 도시 미관을 해치지 않고 사업자에게 부담이 되지 않는 선에서 옥외가격표시 모델을 제시해 줄 것을 정부에 건의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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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자 89% “서비스업 옥외 가격표시제 필요”
    • 입력 2011-11-17 10:43:10
    • 수정2011-11-17 11:09:47
    경제
소비자들의 절반가량은 개인서비스 업소에 들어갔다가 비싼 가격에 되돌아 나간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10명중 9명은 가격이 건물 바깥에 표시되면 업소 선택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소비자 545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50%가 개인서비스 업소에 갔다가 가격을 보고 나간 경험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응답자의 89%는 옥외에 가격을 표시하면 업소 선택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소비자들은 옥외에 가격표시가 필요한 업종으로는 음식점과 이ㆍ미용업소를 주로 꼽았고 세탁업소와 체육시설, 학원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가격 표시 방법은 창문이나 출입문에 가격을 게시하는 방안이 32%로 가장 많았습니다. 소비자단체협의회는 이에 따라 개인서비스 업소의 창문이나 출입문에 주요 품목의 가격을 표시하도록 관련 규정을 개정하는 한편 도시 미관을 해치지 않고 사업자에게 부담이 되지 않는 선에서 옥외가격표시 모델을 제시해 줄 것을 정부에 건의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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