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서 한국 음식문화축제 열려

입력 2011.11.21 (07:1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남반구 대륙 호주에서 한국 음식문화축제가 열렸습니다.

요즘 한류 바람이 불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 음식 문화를 호주에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교민들에게도 뜻깊은 시간이 됐습니다.

보도에 지용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때 이른 크리스마스 행사가 열리는 도심지 공원 한쪽에서 귀에 익은 농악이 울려퍼집니다.

흥겨운 농악 만큼이나 정성껏 상에 차려진 김밥과 비빔밥, 식혜 등 다양한 우리 전통 음식이 현지인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최근 한류 바람을 타고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방문객들은 처음 맛보는 한국 음식에 호감을 나타냅니다.

<인터뷰> 고든(호주 애들레이드) : "한국 축제에는 처음입니다. 매우 면서도 다양한 맛이 나는 김치를 좋아합니다."

남호주에 거주하는 교민들도 모처럼 한자리에 모여 고향에 대한 향수를 달랬습니다.

<인터뷰> 박희준(교민) : "한국 음식을 먹을 수 있어 좋고, 함께 모여서 좋은 것 같아요."

올해로 7번째를 맞는 한국문화음식축제는 호주 현지인들에게 한국문화를 알리고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시작됐습니다.

<인터뷰> 정경옥(남호주 한인협회장) : "경제규모 10위의 걸맞는 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한국 문화 음식축제는 한인 2세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고, 현지의 다양한 지역 문화와 교감하는 장이 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지용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호주서 한국 음식문화축제 열려
    • 입력 2011-11-21 07:10:06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남반구 대륙 호주에서 한국 음식문화축제가 열렸습니다. 요즘 한류 바람이 불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 음식 문화를 호주에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교민들에게도 뜻깊은 시간이 됐습니다. 보도에 지용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때 이른 크리스마스 행사가 열리는 도심지 공원 한쪽에서 귀에 익은 농악이 울려퍼집니다. 흥겨운 농악 만큼이나 정성껏 상에 차려진 김밥과 비빔밥, 식혜 등 다양한 우리 전통 음식이 현지인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최근 한류 바람을 타고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방문객들은 처음 맛보는 한국 음식에 호감을 나타냅니다. <인터뷰> 고든(호주 애들레이드) : "한국 축제에는 처음입니다. 매우 면서도 다양한 맛이 나는 김치를 좋아합니다." 남호주에 거주하는 교민들도 모처럼 한자리에 모여 고향에 대한 향수를 달랬습니다. <인터뷰> 박희준(교민) : "한국 음식을 먹을 수 있어 좋고, 함께 모여서 좋은 것 같아요." 올해로 7번째를 맞는 한국문화음식축제는 호주 현지인들에게 한국문화를 알리고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시작됐습니다. <인터뷰> 정경옥(남호주 한인협회장) : "경제규모 10위의 걸맞는 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한국 문화 음식축제는 한인 2세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고, 현지의 다양한 지역 문화와 교감하는 장이 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지용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