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회장, 포스코 화장실 글 읽고 한국 예찬

입력 2011.11.26 (10:3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의 에릭 슈미트 회장이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 한국을 예찬하는 내용을 사진과 함께 올려 화제다.

26일 구글코리아에 따르면 슈미트 회장은 지난 24일(현지시간) 구글이 운영하는 SNS인 '구글플러스'의 계정에 '이기는 것이 전부는 아니지만 이기기를 원하는 것은 중요하다'는 한국어 표어가 담긴 액자 사진을 게시하며 "한국인들은 인상적일 만큼 생산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촬영한 액자 아래 '새로운 성공신화를 향하여!'라는 포스코의 구호가 함께 찍힌 점을 고려하면 이 사진은 이달 초 서울 대치동 포스코 센터에서 촬영된 것으로 보인다. 해당 액자는 포스코 1층 남자 화장실 벽에 걸린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에 포함된 교환이미지파일형식(EXIF) 정보도 이 사진이 지난 8일 오후 3시10분께 블랙베리 스마트폰을 이용해 찍은 것이라고 기록하고 있다.

슈미트 회장은 이 사진에 대해 "한국을 방문했을 때 한 사무실에서 찍은 것이다. (한국인들은) 1950년대 힘든 전쟁에서 진정한 경제적 기적을 이뤘다"고 적었다.

정김경숙 구글코리아 상무는 "이달 초 한국을 방문했을 때 직원들에게도 '한국의 IT 관련 변화가 놀랍도록 빠르다. 모바일을 한국이 이끌고 간다는 느낌을 받았다'는 언급을 했다"고 전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구글 회장, 포스코 화장실 글 읽고 한국 예찬
    • 입력 2011-11-26 10:34:52
    연합뉴스
구글의 에릭 슈미트 회장이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 한국을 예찬하는 내용을 사진과 함께 올려 화제다. 26일 구글코리아에 따르면 슈미트 회장은 지난 24일(현지시간) 구글이 운영하는 SNS인 '구글플러스'의 계정에 '이기는 것이 전부는 아니지만 이기기를 원하는 것은 중요하다'는 한국어 표어가 담긴 액자 사진을 게시하며 "한국인들은 인상적일 만큼 생산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촬영한 액자 아래 '새로운 성공신화를 향하여!'라는 포스코의 구호가 함께 찍힌 점을 고려하면 이 사진은 이달 초 서울 대치동 포스코 센터에서 촬영된 것으로 보인다. 해당 액자는 포스코 1층 남자 화장실 벽에 걸린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에 포함된 교환이미지파일형식(EXIF) 정보도 이 사진이 지난 8일 오후 3시10분께 블랙베리 스마트폰을 이용해 찍은 것이라고 기록하고 있다. 슈미트 회장은 이 사진에 대해 "한국을 방문했을 때 한 사무실에서 찍은 것이다. (한국인들은) 1950년대 힘든 전쟁에서 진정한 경제적 기적을 이뤘다"고 적었다. 정김경숙 구글코리아 상무는 "이달 초 한국을 방문했을 때 직원들에게도 '한국의 IT 관련 변화가 놀랍도록 빠르다. 모바일을 한국이 이끌고 간다는 느낌을 받았다'는 언급을 했다"고 전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