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미국에선 추수감사절 연휴 업체들이 대대적인 할인판매를 실시했는데 실제 2008년 금융위기이후 가장 많은 사람들이 쇼핑에 나섰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인당 지출액도 지난해 보다 9% 이상 늘어 미국인들에게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워싱턴 최규식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값싼 물건을 차지하기위해 최루가스를 쏘는 소동까지 벌어진 미국의 블랙 프라이 데이.
하지만 기대했던 대로 이 기간 미국인들이 대거 지갑을 연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전미 소매업 연합회는 지난 목요일부터 시작된 추수감사절 연휴기간 지난해 보다 천 4백만명이 늘어난 2억 2천 6백만명이 이 기간 쇼핑에 나섰다고 밝혔습니다.
씀씀이도 커져서 1인당 평균 399달러를 쓴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난해 보다 9% 이상 증가한 수치입니다.
특히 쇼핑객이 몰린 금요일 하루 미국인들은 지난해 보다 7% 많은 110억 4천만 달러를 쇼핑에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융위기 직전인 2007년에 8.3% 늘어난 이후 가장 큰 증가폭입니다.
온라인 매출도 급증해 추수 감사절날 당일엔 39%, 다음날인 블랙 프라이데이엔 24%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전문가들은 경기회복의 신호탄인지 여부를 판단하기엔 이르지만 기대를 갖기엔 충분하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최규식입니다.
미국에선 추수감사절 연휴 업체들이 대대적인 할인판매를 실시했는데 실제 2008년 금융위기이후 가장 많은 사람들이 쇼핑에 나섰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인당 지출액도 지난해 보다 9% 이상 늘어 미국인들에게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워싱턴 최규식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값싼 물건을 차지하기위해 최루가스를 쏘는 소동까지 벌어진 미국의 블랙 프라이 데이.
하지만 기대했던 대로 이 기간 미국인들이 대거 지갑을 연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전미 소매업 연합회는 지난 목요일부터 시작된 추수감사절 연휴기간 지난해 보다 천 4백만명이 늘어난 2억 2천 6백만명이 이 기간 쇼핑에 나섰다고 밝혔습니다.
씀씀이도 커져서 1인당 평균 399달러를 쓴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난해 보다 9% 이상 증가한 수치입니다.
특히 쇼핑객이 몰린 금요일 하루 미국인들은 지난해 보다 7% 많은 110억 4천만 달러를 쇼핑에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융위기 직전인 2007년에 8.3% 늘어난 이후 가장 큰 증가폭입니다.
온라인 매출도 급증해 추수 감사절날 당일엔 39%, 다음날인 블랙 프라이데이엔 24%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전문가들은 경기회복의 신호탄인지 여부를 판단하기엔 이르지만 기대를 갖기엔 충분하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최규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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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美 ‘블랙 프라이데이’ 경기회복 신호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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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1-11-28 07:57:12
<앵커 멘트>
미국에선 추수감사절 연휴 업체들이 대대적인 할인판매를 실시했는데 실제 2008년 금융위기이후 가장 많은 사람들이 쇼핑에 나섰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인당 지출액도 지난해 보다 9% 이상 늘어 미국인들에게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워싱턴 최규식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값싼 물건을 차지하기위해 최루가스를 쏘는 소동까지 벌어진 미국의 블랙 프라이 데이.
하지만 기대했던 대로 이 기간 미국인들이 대거 지갑을 연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전미 소매업 연합회는 지난 목요일부터 시작된 추수감사절 연휴기간 지난해 보다 천 4백만명이 늘어난 2억 2천 6백만명이 이 기간 쇼핑에 나섰다고 밝혔습니다.
씀씀이도 커져서 1인당 평균 399달러를 쓴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난해 보다 9% 이상 증가한 수치입니다.
특히 쇼핑객이 몰린 금요일 하루 미국인들은 지난해 보다 7% 많은 110억 4천만 달러를 쇼핑에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융위기 직전인 2007년에 8.3% 늘어난 이후 가장 큰 증가폭입니다.
온라인 매출도 급증해 추수 감사절날 당일엔 39%, 다음날인 블랙 프라이데이엔 24%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전문가들은 경기회복의 신호탄인지 여부를 판단하기엔 이르지만 기대를 갖기엔 충분하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최규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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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규식 기자 kyoosik@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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