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이같은 글로벌 브랜드들의 공세 속에 국내 업체들도 속속 반격에 나서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토종 브랜드가 뒤따라가고 있는 형편입니다.
해외 브랜드들의 벽을 어떻게 넘어야 할까요?
이해연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리포트>
패스트 패션의 격전지 서울 명동.
토종 브랜드가 도전장을 내고 영업중입니다.
서구 체형 위주인 글로벌 브랜드와 달리 한국인에게 맞는 옷을 내세웁니다.
<인터뷰>최상철(패션업체 부지점장): "한국인이 좋아하는 색감과 패턴 이런 것들을 바탕으로 저희가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한 대형마트도 자체 상표를 내세우며 올 상반기에만 천100억 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인터뷰>정 현(주부): "두번에 한번씩은 작은 거라도 하나씩 사가는 것 같아요."
국내 대형 패션업체들도 잇따라 뛰어들고 있습니다.
생산 원가가 싼 동남아시아에 전용 공장을 확보하려는 경쟁도 치열합니다.
<인터뷰>김수경(신세계인터내셔널 상무): "(국내업체들이) 국내 소비자에게 맞는 그런 브랜드를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긴 것 같습니다."
그러나 국내 브랜드의 인지도는 아직 낮은 편,
<인터뷰> 김명선(서울시 온수동): "(국내 패스트패션 브랜드 어떤 거 아세요?) 잘 모르겠어요."
<인터뷰> 홍서희(서울시 목동): "그렇게 많이 유명하지 않아서 어디서 찾는지도 모르겠고 매장이..."
생산과 유통이 유기적 관계를 맺어야 하지만 유통 속도가 느린 것도 문제입니다.
<인터뷰>김강화 (패션컨설팅업체 대표): "(해외 브랜드는)연간 상품 회전율이 18회 정도 되는데 우리나라같은 경우는 잘하는 회사가 한 8회전입니다."
섬유 강국의 자존심을 해외 브랜드에 내준 상황.
토종 브랜드의 본격 추격이 시작됐습니다.
KBS 뉴스 이해연입니다.
이같은 글로벌 브랜드들의 공세 속에 국내 업체들도 속속 반격에 나서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토종 브랜드가 뒤따라가고 있는 형편입니다.
해외 브랜드들의 벽을 어떻게 넘어야 할까요?
이해연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리포트>
패스트 패션의 격전지 서울 명동.
토종 브랜드가 도전장을 내고 영업중입니다.
서구 체형 위주인 글로벌 브랜드와 달리 한국인에게 맞는 옷을 내세웁니다.
<인터뷰>최상철(패션업체 부지점장): "한국인이 좋아하는 색감과 패턴 이런 것들을 바탕으로 저희가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한 대형마트도 자체 상표를 내세우며 올 상반기에만 천100억 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인터뷰>정 현(주부): "두번에 한번씩은 작은 거라도 하나씩 사가는 것 같아요."
국내 대형 패션업체들도 잇따라 뛰어들고 있습니다.
생산 원가가 싼 동남아시아에 전용 공장을 확보하려는 경쟁도 치열합니다.
<인터뷰>김수경(신세계인터내셔널 상무): "(국내업체들이) 국내 소비자에게 맞는 그런 브랜드를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긴 것 같습니다."
그러나 국내 브랜드의 인지도는 아직 낮은 편,
<인터뷰> 김명선(서울시 온수동): "(국내 패스트패션 브랜드 어떤 거 아세요?) 잘 모르겠어요."
<인터뷰> 홍서희(서울시 목동): "그렇게 많이 유명하지 않아서 어디서 찾는지도 모르겠고 매장이..."
생산과 유통이 유기적 관계를 맺어야 하지만 유통 속도가 느린 것도 문제입니다.
<인터뷰>김강화 (패션컨설팅업체 대표): "(해외 브랜드는)연간 상품 회전율이 18회 정도 되는데 우리나라같은 경우는 잘하는 회사가 한 8회전입니다."
섬유 강국의 자존심을 해외 브랜드에 내준 상황.
토종 브랜드의 본격 추격이 시작됐습니다.
KBS 뉴스 이해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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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종 패스트패션의 반격…과제는?
-
- 입력 2011-12-12 07:10:59
<앵커 멘트>
이같은 글로벌 브랜드들의 공세 속에 국내 업체들도 속속 반격에 나서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토종 브랜드가 뒤따라가고 있는 형편입니다.
해외 브랜드들의 벽을 어떻게 넘어야 할까요?
이해연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리포트>
패스트 패션의 격전지 서울 명동.
토종 브랜드가 도전장을 내고 영업중입니다.
서구 체형 위주인 글로벌 브랜드와 달리 한국인에게 맞는 옷을 내세웁니다.
<인터뷰>최상철(패션업체 부지점장): "한국인이 좋아하는 색감과 패턴 이런 것들을 바탕으로 저희가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한 대형마트도 자체 상표를 내세우며 올 상반기에만 천100억 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인터뷰>정 현(주부): "두번에 한번씩은 작은 거라도 하나씩 사가는 것 같아요."
국내 대형 패션업체들도 잇따라 뛰어들고 있습니다.
생산 원가가 싼 동남아시아에 전용 공장을 확보하려는 경쟁도 치열합니다.
<인터뷰>김수경(신세계인터내셔널 상무): "(국내업체들이) 국내 소비자에게 맞는 그런 브랜드를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긴 것 같습니다."
그러나 국내 브랜드의 인지도는 아직 낮은 편,
<인터뷰> 김명선(서울시 온수동): "(국내 패스트패션 브랜드 어떤 거 아세요?) 잘 모르겠어요."
<인터뷰> 홍서희(서울시 목동): "그렇게 많이 유명하지 않아서 어디서 찾는지도 모르겠고 매장이..."
생산과 유통이 유기적 관계를 맺어야 하지만 유통 속도가 느린 것도 문제입니다.
<인터뷰>김강화 (패션컨설팅업체 대표): "(해외 브랜드는)연간 상품 회전율이 18회 정도 되는데 우리나라같은 경우는 잘하는 회사가 한 8회전입니다."
섬유 강국의 자존심을 해외 브랜드에 내준 상황.
토종 브랜드의 본격 추격이 시작됐습니다.
KBS 뉴스 이해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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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연 기자 haeyo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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