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너무 쉽게, 허술하게 대출이 되는 점을 악용한 '카드론 보이스피싱'으로 인한 피해가 끊이질 않고 있는데요,
급기야 피해자가 스스로 목숨을 끊는 2차 피해까지 발생하는 등 피해자들의 고통이 커지고 있습니다.
보도에 윤 상 기자입니다.
<리포트>
최씨 가족에게 열흘 전 60대 아버지가 당한 보이스피싱은 비극의 시작이었습니다.
사기단은 보이스 피싱으로 아버지의 금융정보를 알아낸 뒤 카드론 천9백만원을 빼내는 등 모두 2천7백만원을 챙겨갔습니다.
아버지는 사흘간 혼자 끙끙 앓다가 결국 집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녹취>보이스피싱 피해자 유족 : "보이스피싱 당하면서 막대한 카드론 대출로 인해 그것을 감당하실 수 없으셨던 것 같아요"
유족은 카드론이 뭔지도 몰랐던 아버지를 죽음으로 내몬 데는 카드사의 책임이 크다며 분통을 터트립니다.
<녹취> 유족 : “한 가정이 파탄이 됐는데 (카드사가) 채무를 인정하라는 것은 더욱더 말이 안되고요”
보이스피싱 피해자들은 카드사들이 카드를 발급할 때 카드론 서비스에 대한 설명이 없었고 본인 확인 없이도 대출을 해 주는 등 허술한 카드론 서비스 절차로 피해가 커진 만큼 카드론 빚을 인정할 수 없다며 집단 소송을 냈습니다.
카드사들은 개인 정보를 유출당한 것은 고객들인 만큼 책임이 없다는 입장입니다.
<녹취>카드사 관계자 : "개인정보는 본인이 보안에 신경써야 하는데 유출에 대해선 우리로선 방법이 없습니다."
올 들어 카드론 보이스피싱으로 인한 피해 금액은 142억 원,
당국과 카드사들은 뒤늦게 예방책을 내놓았지만 이미 피해를 본 사람들에 대한 구제책은 내놓지 못해 피해자들의 고통은 깊어만 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윤상입니다.
너무 쉽게, 허술하게 대출이 되는 점을 악용한 '카드론 보이스피싱'으로 인한 피해가 끊이질 않고 있는데요,
급기야 피해자가 스스로 목숨을 끊는 2차 피해까지 발생하는 등 피해자들의 고통이 커지고 있습니다.
보도에 윤 상 기자입니다.
<리포트>
최씨 가족에게 열흘 전 60대 아버지가 당한 보이스피싱은 비극의 시작이었습니다.
사기단은 보이스 피싱으로 아버지의 금융정보를 알아낸 뒤 카드론 천9백만원을 빼내는 등 모두 2천7백만원을 챙겨갔습니다.
아버지는 사흘간 혼자 끙끙 앓다가 결국 집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녹취>보이스피싱 피해자 유족 : "보이스피싱 당하면서 막대한 카드론 대출로 인해 그것을 감당하실 수 없으셨던 것 같아요"
유족은 카드론이 뭔지도 몰랐던 아버지를 죽음으로 내몬 데는 카드사의 책임이 크다며 분통을 터트립니다.
<녹취> 유족 : “한 가정이 파탄이 됐는데 (카드사가) 채무를 인정하라는 것은 더욱더 말이 안되고요”
보이스피싱 피해자들은 카드사들이 카드를 발급할 때 카드론 서비스에 대한 설명이 없었고 본인 확인 없이도 대출을 해 주는 등 허술한 카드론 서비스 절차로 피해가 커진 만큼 카드론 빚을 인정할 수 없다며 집단 소송을 냈습니다.
카드사들은 개인 정보를 유출당한 것은 고객들인 만큼 책임이 없다는 입장입니다.
<녹취>카드사 관계자 : "개인정보는 본인이 보안에 신경써야 하는데 유출에 대해선 우리로선 방법이 없습니다."
올 들어 카드론 보이스피싱으로 인한 피해 금액은 142억 원,
당국과 카드사들은 뒤늦게 예방책을 내놓았지만 이미 피해를 본 사람들에 대한 구제책은 내놓지 못해 피해자들의 고통은 깊어만 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윤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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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드론 피싱’ 피해자 끝없는 고통
-
- 입력 2011-12-14 07:15:11
<앵커 멘트>
너무 쉽게, 허술하게 대출이 되는 점을 악용한 '카드론 보이스피싱'으로 인한 피해가 끊이질 않고 있는데요,
급기야 피해자가 스스로 목숨을 끊는 2차 피해까지 발생하는 등 피해자들의 고통이 커지고 있습니다.
보도에 윤 상 기자입니다.
<리포트>
최씨 가족에게 열흘 전 60대 아버지가 당한 보이스피싱은 비극의 시작이었습니다.
사기단은 보이스 피싱으로 아버지의 금융정보를 알아낸 뒤 카드론 천9백만원을 빼내는 등 모두 2천7백만원을 챙겨갔습니다.
아버지는 사흘간 혼자 끙끙 앓다가 결국 집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녹취>보이스피싱 피해자 유족 : "보이스피싱 당하면서 막대한 카드론 대출로 인해 그것을 감당하실 수 없으셨던 것 같아요"
유족은 카드론이 뭔지도 몰랐던 아버지를 죽음으로 내몬 데는 카드사의 책임이 크다며 분통을 터트립니다.
<녹취> 유족 : “한 가정이 파탄이 됐는데 (카드사가) 채무를 인정하라는 것은 더욱더 말이 안되고요”
보이스피싱 피해자들은 카드사들이 카드를 발급할 때 카드론 서비스에 대한 설명이 없었고 본인 확인 없이도 대출을 해 주는 등 허술한 카드론 서비스 절차로 피해가 커진 만큼 카드론 빚을 인정할 수 없다며 집단 소송을 냈습니다.
카드사들은 개인 정보를 유출당한 것은 고객들인 만큼 책임이 없다는 입장입니다.
<녹취>카드사 관계자 : "개인정보는 본인이 보안에 신경써야 하는데 유출에 대해선 우리로선 방법이 없습니다."
올 들어 카드론 보이스피싱으로 인한 피해 금액은 142억 원,
당국과 카드사들은 뒤늦게 예방책을 내놓았지만 이미 피해를 본 사람들에 대한 구제책은 내놓지 못해 피해자들의 고통은 깊어만 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윤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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