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위험천만’ 무단 횡단사고 위험 높아
입력 2011.12.27 (13:15)
수정 2011.12.27 (1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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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잠깐 편하고자 하는 생각에 무심코 무단횡단을 하다 교통사고를 당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특히 시야 확보가 쉽지 않은 겨울철 야간 무단횡단의 경우, 자칫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는 지적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강규엽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교차로를 지나던 버스가 무단횡단 중인 여학생을 간발의 차이로 가까스로 비켜갑니다.
왕복 6차선 도로를 유유히 가로지르는 여학생도 하마터면 아찔한 대형사고를 당할 뻔합니다.
하지만 자전거로 교차로를 건너던 한 남성은 자동차와 충돌해 큰 부상을 입고 맙니다.
<녹취> 사고 목격자: "차는 신호등 보고 전진하고 있는데, 자전거가 그냥... 횡단보도 쪽으로 와야 하는데, 교차로 쪽으로 그냥 온 거죠."
특히, 어둠이 깔려 운전자의 시야 확보가 어려운 밤 시간은 무단횡단으로 인한 교통사고 위험이 더욱 클 수밖에 없습니다.
<인터뷰> 이창헌(택시기사): "요즘에 옷이 시커멓잖아요. 검은색인 데에다 갑자기 뛰어나오고 하면 정말 놀라게 됩니다."
하지만 무단횡단을 막기 위한 경찰의 단속과 계도활동은 현실적 어려움이 큽니다.
<녹취> 경찰 관계자: "마이크를 이용해 횡단보도를 이용하라고 이야기해도 들은 척도 안 합니다. 그렇다고 노인과 학생들에게 범칙금을 부과하기도 쉽지 않고요."
지난해 교통사고로 사망한 보행자는 전국적으로 모두 2천백여 명, 이 가운데 대부분은 무단횡단 관련 사고 때문으로 알려졌습니다.
KBS 뉴스 강규엽입니다.
잠깐 편하고자 하는 생각에 무심코 무단횡단을 하다 교통사고를 당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특히 시야 확보가 쉽지 않은 겨울철 야간 무단횡단의 경우, 자칫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는 지적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강규엽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교차로를 지나던 버스가 무단횡단 중인 여학생을 간발의 차이로 가까스로 비켜갑니다.
왕복 6차선 도로를 유유히 가로지르는 여학생도 하마터면 아찔한 대형사고를 당할 뻔합니다.
하지만 자전거로 교차로를 건너던 한 남성은 자동차와 충돌해 큰 부상을 입고 맙니다.
<녹취> 사고 목격자: "차는 신호등 보고 전진하고 있는데, 자전거가 그냥... 횡단보도 쪽으로 와야 하는데, 교차로 쪽으로 그냥 온 거죠."
특히, 어둠이 깔려 운전자의 시야 확보가 어려운 밤 시간은 무단횡단으로 인한 교통사고 위험이 더욱 클 수밖에 없습니다.
<인터뷰> 이창헌(택시기사): "요즘에 옷이 시커멓잖아요. 검은색인 데에다 갑자기 뛰어나오고 하면 정말 놀라게 됩니다."
하지만 무단횡단을 막기 위한 경찰의 단속과 계도활동은 현실적 어려움이 큽니다.
<녹취> 경찰 관계자: "마이크를 이용해 횡단보도를 이용하라고 이야기해도 들은 척도 안 합니다. 그렇다고 노인과 학생들에게 범칙금을 부과하기도 쉽지 않고요."
지난해 교통사고로 사망한 보행자는 전국적으로 모두 2천백여 명, 이 가운데 대부분은 무단횡단 관련 사고 때문으로 알려졌습니다.
KBS 뉴스 강규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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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1-12-27 19:20:18
<앵커 멘트>
잠깐 편하고자 하는 생각에 무심코 무단횡단을 하다 교통사고를 당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특히 시야 확보가 쉽지 않은 겨울철 야간 무단횡단의 경우, 자칫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는 지적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강규엽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교차로를 지나던 버스가 무단횡단 중인 여학생을 간발의 차이로 가까스로 비켜갑니다.
왕복 6차선 도로를 유유히 가로지르는 여학생도 하마터면 아찔한 대형사고를 당할 뻔합니다.
하지만 자전거로 교차로를 건너던 한 남성은 자동차와 충돌해 큰 부상을 입고 맙니다.
<녹취> 사고 목격자: "차는 신호등 보고 전진하고 있는데, 자전거가 그냥... 횡단보도 쪽으로 와야 하는데, 교차로 쪽으로 그냥 온 거죠."
특히, 어둠이 깔려 운전자의 시야 확보가 어려운 밤 시간은 무단횡단으로 인한 교통사고 위험이 더욱 클 수밖에 없습니다.
<인터뷰> 이창헌(택시기사): "요즘에 옷이 시커멓잖아요. 검은색인 데에다 갑자기 뛰어나오고 하면 정말 놀라게 됩니다."
하지만 무단횡단을 막기 위한 경찰의 단속과 계도활동은 현실적 어려움이 큽니다.
<녹취> 경찰 관계자: "마이크를 이용해 횡단보도를 이용하라고 이야기해도 들은 척도 안 합니다. 그렇다고 노인과 학생들에게 범칙금을 부과하기도 쉽지 않고요."
지난해 교통사고로 사망한 보행자는 전국적으로 모두 2천백여 명, 이 가운데 대부분은 무단횡단 관련 사고 때문으로 알려졌습니다.
KBS 뉴스 강규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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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규엽 기자 basic@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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