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소비 심리가 얼어붙으면서 백화점 매출과 자동차 판매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러다보니 소비자의 지갑을 열어보려는 업계의 아이디어 경쟁이 뜨겁습니다.
이해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5억 원이 넘는 연금복권에다, 순금 용까지 경품으로 내걸었습니다.
하지만 지난달 백화점 매출은 4.2퍼센트 줄었고, 자동차 판매량도 3년 만에 최저치로 떨어지는 등 내수 위축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인터뷰>김수현(서울시 공덕동) : "세탁기 사용한지 10년 돼서 소음이 심해요. 바꿀때가 됐는데 경제가 어려우니까 미루고 있죠. 참고 시끄러워도..."
꼭 닫힌 소비자의 지갑을 열게 하려는 경쟁이 치열한 것도 이 때문입니다.
대형마트의 생선회 코너, 무 채와 양념 등을 빼고 회만 담아 값을 20퍼센트 낮췄습니다.
병값과 관리비용이 덜 드는 페트병에 담은 와인까지 등장했습니다.
<인터뷰>문경복(서울시 공덕동) : "포장 줄인거나 리필 사서 많이 사용하는 편이죠."
<인터뷰>이현순(서울시 만리동) : "와 갖고 10원이라도 더 싼거 골라요."
한토막 생선과 한줌 채소까지,
이렇게 한두끼 먹기에 좋은 소포장 단위의 상품 비중도 늘었습니다.
대기업 제품의 절반가인 저가형 TV도 유통업체마다 앞다퉈 내놓고 있습니다.
<인터뷰>이상민(지마켓 대리) :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지 않는 기능을 모두 제거해서 제조상의 단가를 낮췄습니다."
내수 경기가 위축되면서 소비자의 눈길을 끌기 위한 불황형 마케팅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해연입니다.
소비 심리가 얼어붙으면서 백화점 매출과 자동차 판매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러다보니 소비자의 지갑을 열어보려는 업계의 아이디어 경쟁이 뜨겁습니다.
이해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5억 원이 넘는 연금복권에다, 순금 용까지 경품으로 내걸었습니다.
하지만 지난달 백화점 매출은 4.2퍼센트 줄었고, 자동차 판매량도 3년 만에 최저치로 떨어지는 등 내수 위축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인터뷰>김수현(서울시 공덕동) : "세탁기 사용한지 10년 돼서 소음이 심해요. 바꿀때가 됐는데 경제가 어려우니까 미루고 있죠. 참고 시끄러워도..."
꼭 닫힌 소비자의 지갑을 열게 하려는 경쟁이 치열한 것도 이 때문입니다.
대형마트의 생선회 코너, 무 채와 양념 등을 빼고 회만 담아 값을 20퍼센트 낮췄습니다.
병값과 관리비용이 덜 드는 페트병에 담은 와인까지 등장했습니다.
<인터뷰>문경복(서울시 공덕동) : "포장 줄인거나 리필 사서 많이 사용하는 편이죠."
<인터뷰>이현순(서울시 만리동) : "와 갖고 10원이라도 더 싼거 골라요."
한토막 생선과 한줌 채소까지,
이렇게 한두끼 먹기에 좋은 소포장 단위의 상품 비중도 늘었습니다.
대기업 제품의 절반가인 저가형 TV도 유통업체마다 앞다퉈 내놓고 있습니다.
<인터뷰>이상민(지마켓 대리) :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지 않는 기능을 모두 제거해서 제조상의 단가를 낮췄습니다."
내수 경기가 위축되면서 소비자의 눈길을 끌기 위한 불황형 마케팅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해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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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수위축 본격화…‘불황형 마케팅’ 확산
-
- 입력 2012-02-08 22:05:25
<앵커 멘트>
소비 심리가 얼어붙으면서 백화점 매출과 자동차 판매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러다보니 소비자의 지갑을 열어보려는 업계의 아이디어 경쟁이 뜨겁습니다.
이해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5억 원이 넘는 연금복권에다, 순금 용까지 경품으로 내걸었습니다.
하지만 지난달 백화점 매출은 4.2퍼센트 줄었고, 자동차 판매량도 3년 만에 최저치로 떨어지는 등 내수 위축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인터뷰>김수현(서울시 공덕동) : "세탁기 사용한지 10년 돼서 소음이 심해요. 바꿀때가 됐는데 경제가 어려우니까 미루고 있죠. 참고 시끄러워도..."
꼭 닫힌 소비자의 지갑을 열게 하려는 경쟁이 치열한 것도 이 때문입니다.
대형마트의 생선회 코너, 무 채와 양념 등을 빼고 회만 담아 값을 20퍼센트 낮췄습니다.
병값과 관리비용이 덜 드는 페트병에 담은 와인까지 등장했습니다.
<인터뷰>문경복(서울시 공덕동) : "포장 줄인거나 리필 사서 많이 사용하는 편이죠."
<인터뷰>이현순(서울시 만리동) : "와 갖고 10원이라도 더 싼거 골라요."
한토막 생선과 한줌 채소까지,
이렇게 한두끼 먹기에 좋은 소포장 단위의 상품 비중도 늘었습니다.
대기업 제품의 절반가인 저가형 TV도 유통업체마다 앞다퉈 내놓고 있습니다.
<인터뷰>이상민(지마켓 대리) :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지 않는 기능을 모두 제거해서 제조상의 단가를 낮췄습니다."
내수 경기가 위축되면서 소비자의 눈길을 끌기 위한 불황형 마케팅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해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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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연 기자 haeyo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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