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토럼, 3개주 승리…롬니 대항마 급부상

입력 2012.02.09 (08: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공화당 대선후보 경선에서 선두 롬니 후보에 맞설 대항마로 샌토럼 전 상원의원이 급부상했습니다.

아이오와 경성 승리후 약세를 면치 못했던 샌토럼 전 의원은 미국 중서부 3개주 경선을 싹쓸이하며 경선판도를 롬니대 샌토럼 구도로 재편했습니다.

콜로라도 덴버에서 최규식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리포트>

샌토럼 전 상원의원이 롬니 대세론에 맞설 대항마로 급부상했습니다.

첫 경선지 아이오와 승리이후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던 샌토럼 전 의원은 어제 실시된 콜로라도와 미네소타, 미주리 경선을 모두 석권했습니다.

<인터뷰> 샌토럼 (전 펜실베니아 상원의원)

플로리다, 네바다 승리로 기세가 올랐던 롬니 전 지사는 믿었던 콜로라도에서조차 패배하면서 대세론 확산에 다시 제동이 걸렸습니다.

<인터뷰> 롬니 (전 매사추세츠 주지사)

미국 언론들은 중도성향의 롬니에 거부감을 가진 공화당 보수층이 보수성향이 강한 샌토럼쪽에 표를 몰아줬다고 분석했습니다.

특히 공화당내 풀뿌리 조직인 티파티는 롬니 본선 필패론을 거론하며 반롬니 진영 결집에 앞장서고 있어 변수가 되고 있습니다.

선두를 달리고 있는 롬니로서는 당내보수층을 어떻게 껴안느냐가 숙제로 남았습니다.

공화당내 보수층이 본격적으로 반롬니 진영결집에 나서면서 다음달 초 10개주 동시경선이 실시되는 수퍼 화요일 결과에 더욱 관심이 쏠리게 됐습니다.

콜로라도주 덴버에서 KBS 뉴스 최규식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샌토럼, 3개주 승리…롬니 대항마 급부상
    • 입력 2012-02-09 08:07:24
    뉴스광장
<앵커 멘트> 공화당 대선후보 경선에서 선두 롬니 후보에 맞설 대항마로 샌토럼 전 상원의원이 급부상했습니다. 아이오와 경성 승리후 약세를 면치 못했던 샌토럼 전 의원은 미국 중서부 3개주 경선을 싹쓸이하며 경선판도를 롬니대 샌토럼 구도로 재편했습니다. 콜로라도 덴버에서 최규식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리포트> 샌토럼 전 상원의원이 롬니 대세론에 맞설 대항마로 급부상했습니다. 첫 경선지 아이오와 승리이후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던 샌토럼 전 의원은 어제 실시된 콜로라도와 미네소타, 미주리 경선을 모두 석권했습니다. <인터뷰> 샌토럼 (전 펜실베니아 상원의원) 플로리다, 네바다 승리로 기세가 올랐던 롬니 전 지사는 믿었던 콜로라도에서조차 패배하면서 대세론 확산에 다시 제동이 걸렸습니다. <인터뷰> 롬니 (전 매사추세츠 주지사) 미국 언론들은 중도성향의 롬니에 거부감을 가진 공화당 보수층이 보수성향이 강한 샌토럼쪽에 표를 몰아줬다고 분석했습니다. 특히 공화당내 풀뿌리 조직인 티파티는 롬니 본선 필패론을 거론하며 반롬니 진영 결집에 앞장서고 있어 변수가 되고 있습니다. 선두를 달리고 있는 롬니로서는 당내보수층을 어떻게 껴안느냐가 숙제로 남았습니다. 공화당내 보수층이 본격적으로 반롬니 진영결집에 나서면서 다음달 초 10개주 동시경선이 실시되는 수퍼 화요일 결과에 더욱 관심이 쏠리게 됐습니다. 콜로라도주 덴버에서 KBS 뉴스 최규식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