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 “광주 동구 선거인단 모집 중단”

입력 2012.02.27 (17:21) 수정 2012.02.27 (19:3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민주통합당은 국민경선 선거인단 모집책 자살 사건의 파장을 수습하는 데 부심하고 있습니다.

공천 결과에 반발하는 탈락자들의 재심 청구도 늘고 있습니다.

홍희정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민주통합당은 광주에서 국민경선 선거인단 모집책이 선관위 조사 중 투신 자살한 것과 관련해 부산동구 선거인단 모집을 중단하고 진상조사단을 파견했습니다.

민주통합당 한명숙 대표는 이번 사건으로 국민께 심려를 끼쳐 송구하다고 사과했습니다.

박지원 최고위원은 이런 일이 계속되면 모바일 투표가 국민으로부터 지지받기 어렵다며 철저하게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박주선 민주통합당 의원은 비극적인 상황 발생에 안타깝지만 숨진 조 모 씨와 개인적 만남이 없고, 선거인단 등록과 관련해 어떠한 요청을 한 사실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공천 결과에 반발하는 탈락자들이 공정성 문제를 제기하며 재심을 잇따라 청구하고 있습니다.

서울 마포을과 대전 유성구, 충북 제천 등의 예비후보들은 공천 결과에 불복해 재심을 청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공천에서 탈락한 예비후보 11명은 오늘 성명을 내고, 대권에 욕심이 없다는 대표가 측근 공천에 몰두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민주통합당은 전략공천 대상 지역으로 서울 노원갑과 경기 파주, 강원 원주, 세종시 그리고 부산 수영과 해운대ㆍ기장을 등 6개 지역을 지정했습니다.

KBS 뉴스 홍희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민주통합 “광주 동구 선거인단 모집 중단”
    • 입력 2012-02-27 17:21:28
    • 수정2012-02-27 19:37:31
    뉴스 5
<앵커 멘트> 민주통합당은 국민경선 선거인단 모집책 자살 사건의 파장을 수습하는 데 부심하고 있습니다. 공천 결과에 반발하는 탈락자들의 재심 청구도 늘고 있습니다. 홍희정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민주통합당은 광주에서 국민경선 선거인단 모집책이 선관위 조사 중 투신 자살한 것과 관련해 부산동구 선거인단 모집을 중단하고 진상조사단을 파견했습니다. 민주통합당 한명숙 대표는 이번 사건으로 국민께 심려를 끼쳐 송구하다고 사과했습니다. 박지원 최고위원은 이런 일이 계속되면 모바일 투표가 국민으로부터 지지받기 어렵다며 철저하게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박주선 민주통합당 의원은 비극적인 상황 발생에 안타깝지만 숨진 조 모 씨와 개인적 만남이 없고, 선거인단 등록과 관련해 어떠한 요청을 한 사실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공천 결과에 반발하는 탈락자들이 공정성 문제를 제기하며 재심을 잇따라 청구하고 있습니다. 서울 마포을과 대전 유성구, 충북 제천 등의 예비후보들은 공천 결과에 불복해 재심을 청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공천에서 탈락한 예비후보 11명은 오늘 성명을 내고, 대권에 욕심이 없다는 대표가 측근 공천에 몰두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민주통합당은 전략공천 대상 지역으로 서울 노원갑과 경기 파주, 강원 원주, 세종시 그리고 부산 수영과 해운대ㆍ기장을 등 6개 지역을 지정했습니다. KBS 뉴스 홍희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