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산간 대설주의보…내일까지 최고 20㎝

입력 2012.03.05 (07:51) 수정 2012.03.05 (17:2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고 있는 가운데 강원 일부 산간지역엔 대설주의보 속에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내일 낮까지 최고 20cm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릉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심재남 기자?

지금 눈 상황 어떻습니까?

<리포트>

네, 어제부터 강원 일부 산간지역에 내리기 시작한 눈은 지금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시각 현재 주로 영동 북부와 남부 산간지역에만 눈이 내리고 있고. 그외의 지역에는 대부분 약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어제부터 강원 산간지역에 내린 눈의 양은 대관령이 4.1센티미터 태백이 4.6센티미터 등입니다.

기상청은 내일까지 강원 일부 산간지역에는 5cm에서 20cm의 눈이 내릴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강릉과 동해 등 강원도 내 6개 산간지역과 태백에는 오늘 새벽 4시를 기해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상태입니다.

또, 속초와 고성, 양양, 인제 산간에는 오늘 낮에 대설 예비특보가 내려질 예정입니다.

많은 눈이 예상됨에 따라 도로관리당국은 원활한 차량소통을 위해 제설작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영동고속도로와 강원산간도로를 운행하는 차량은 월동장구를 갖추는 등 안전운행에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강릉에서 KBS 뉴스 심재남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강원 산간 대설주의보…내일까지 최고 20㎝
    • 입력 2012-03-05 07:51:58
    • 수정2012-03-05 17:24:13
    뉴스광장
<앵커 멘트>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고 있는 가운데 강원 일부 산간지역엔 대설주의보 속에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내일 낮까지 최고 20cm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릉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심재남 기자? 지금 눈 상황 어떻습니까? <리포트> 네, 어제부터 강원 일부 산간지역에 내리기 시작한 눈은 지금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시각 현재 주로 영동 북부와 남부 산간지역에만 눈이 내리고 있고. 그외의 지역에는 대부분 약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어제부터 강원 산간지역에 내린 눈의 양은 대관령이 4.1센티미터 태백이 4.6센티미터 등입니다. 기상청은 내일까지 강원 일부 산간지역에는 5cm에서 20cm의 눈이 내릴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강릉과 동해 등 강원도 내 6개 산간지역과 태백에는 오늘 새벽 4시를 기해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상태입니다. 또, 속초와 고성, 양양, 인제 산간에는 오늘 낮에 대설 예비특보가 내려질 예정입니다. 많은 눈이 예상됨에 따라 도로관리당국은 원활한 차량소통을 위해 제설작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영동고속도로와 강원산간도로를 운행하는 차량은 월동장구를 갖추는 등 안전운행에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강릉에서 KBS 뉴스 심재남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