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경기조작 박현준-김성현 일시 자격정지

입력 2012.03.05 (17:2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한국야구위원회 KBO가 경기조작 혐의를 받고 있는 박현준과 김성현에 대해 일시 자격정지 처분을 내렸습니다.

KBO는 대국민사과문도 발표했습니다.

정충희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프로야구 경기 조작에 가담한 혐의를 받는 박현준과 김성현이 야구 선수로서 어떤 활동도 할 수 없게 됐습니다.

KBO는 이 둘에 대해 일시 자격정지 처분을 내린다고 발표했습니다.

물의를 일으켜 프로야구의 품위를 손상한 선수에 대해서는, 활동을 정지시킬 수 있다는 야구 규약 144조 3항에 따른 조칩니다.

따라서 박현준과 김성현은 훈련은 물론 시범경기와 정규리그 등, 구단 활동에 일절 참여할 수 없고 참가활동 보수도 받을 수 없습니다.

<인터뷰> 양해영 (KBO 사무총장) : "KBO는 형사처벌이 확정되면 상벌위원회를 열어 이들에 대한 징계 수위를 최종 결정할 계획입니다."

처벌이 확정되면 배구나 축구처럼 영구제명 등 더 강한 징계가 내려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편 KBO는 야구팬과 국민에게 머리 숙여 사죄한다며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했습니다.

KBO는 철저한 진상규명을 위해 수사에 최대한 협조하고 관련자는 엄중 문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불법행위를 차단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재발 방지를 위한 장치를 마련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KBS 뉴스 정충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KBO, 경기조작 박현준-김성현 일시 자격정지
    • 입력 2012-03-05 17:25:05
    뉴스 5
<앵커 멘트> 한국야구위원회 KBO가 경기조작 혐의를 받고 있는 박현준과 김성현에 대해 일시 자격정지 처분을 내렸습니다. KBO는 대국민사과문도 발표했습니다. 정충희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프로야구 경기 조작에 가담한 혐의를 받는 박현준과 김성현이 야구 선수로서 어떤 활동도 할 수 없게 됐습니다. KBO는 이 둘에 대해 일시 자격정지 처분을 내린다고 발표했습니다. 물의를 일으켜 프로야구의 품위를 손상한 선수에 대해서는, 활동을 정지시킬 수 있다는 야구 규약 144조 3항에 따른 조칩니다. 따라서 박현준과 김성현은 훈련은 물론 시범경기와 정규리그 등, 구단 활동에 일절 참여할 수 없고 참가활동 보수도 받을 수 없습니다. <인터뷰> 양해영 (KBO 사무총장) : "KBO는 형사처벌이 확정되면 상벌위원회를 열어 이들에 대한 징계 수위를 최종 결정할 계획입니다." 처벌이 확정되면 배구나 축구처럼 영구제명 등 더 강한 징계가 내려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편 KBO는 야구팬과 국민에게 머리 숙여 사죄한다며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했습니다. KBO는 철저한 진상규명을 위해 수사에 최대한 협조하고 관련자는 엄중 문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불법행위를 차단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재발 방지를 위한 장치를 마련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KBS 뉴스 정충희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