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3번째 대통령 당선

입력 2012.03.05 (19:3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러시아의 푸틴 총리가 대통령 선거 개표 결과 압도적인 표 차이로 당선됐습니다.

이미 2번 대통령을 지낸 푸틴은 오는 5월 3번째 임기를 시작합니다.

김개형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러시아 중앙선거 관리위원회가 푸틴 총리의 대통령직 당선을 선언했습니다.

중앙선관위는 현지시간 오늘 오전 잠정 개표 결과 여당 후보 블라디미르 푸틴이 러시아 대통령으로 선출됐다고 발표했습니다.

99.5%의 개표가 진행된 현재

3선에 도전한 푸틴이 63.71% 득표해 1차 투표에서 대통령직 당선을 확정지었습니다.

최대 야당인 공산당 후보 주가노프는 17%를 획득하는 데 그쳤으며, 그 외 후보들은 한자리 수 득표를 기록했습니다.

투표가 끝난 뒤 발표된 출구 조사 결과에서 압도적인 표차의 승리가 예상되자, 푸틴 총리는 크렘린 궁 앞에 모인 수만 명의 지지자들에게 대선 승리를 선언했습니다.

<인터뷰> 푸틴(러 총리) : " 나는 약속한 대로 승리했습니다. 러시아에 영광을...."

2번의 대통령에 이어 총리로 실권을 유지해왔던 푸틴은 오는 5월 3번째 대통령 임기를 시작합니다.

야당 일부 후보들과 선거 감시원들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을 통해 부정 선거 의혹 사례를 공개하고 문제 제기에 나섰지만, 러 중앙선관위와 국제선거감시단은 부정 선거는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김개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푸틴 3번째 대통령 당선
    • 입력 2012-03-05 19:34:54
    뉴스 7
<앵커 멘트> 러시아의 푸틴 총리가 대통령 선거 개표 결과 압도적인 표 차이로 당선됐습니다. 이미 2번 대통령을 지낸 푸틴은 오는 5월 3번째 임기를 시작합니다. 김개형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러시아 중앙선거 관리위원회가 푸틴 총리의 대통령직 당선을 선언했습니다. 중앙선관위는 현지시간 오늘 오전 잠정 개표 결과 여당 후보 블라디미르 푸틴이 러시아 대통령으로 선출됐다고 발표했습니다. 99.5%의 개표가 진행된 현재 3선에 도전한 푸틴이 63.71% 득표해 1차 투표에서 대통령직 당선을 확정지었습니다. 최대 야당인 공산당 후보 주가노프는 17%를 획득하는 데 그쳤으며, 그 외 후보들은 한자리 수 득표를 기록했습니다. 투표가 끝난 뒤 발표된 출구 조사 결과에서 압도적인 표차의 승리가 예상되자, 푸틴 총리는 크렘린 궁 앞에 모인 수만 명의 지지자들에게 대선 승리를 선언했습니다. <인터뷰> 푸틴(러 총리) : " 나는 약속한 대로 승리했습니다. 러시아에 영광을...." 2번의 대통령에 이어 총리로 실권을 유지해왔던 푸틴은 오는 5월 3번째 대통령 임기를 시작합니다. 야당 일부 후보들과 선거 감시원들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을 통해 부정 선거 의혹 사례를 공개하고 문제 제기에 나섰지만, 러 중앙선관위와 국제선거감시단은 부정 선거는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김개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