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화요일’ 오늘 결판…롬니 우세 분석

입력 2012.03.07 (10: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선출의 갈림길이 될 이른바 슈퍼 화요일 경선이 이 시각 현재 미국 10개 주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통령 후보직을 거머쥐는데 필요한 대의원의 3분의 1이 넘는 숫자가 걸려 있는데 롬니 후보가 전체적으로 우세한 양상으로 분석됩니다.

미국 오하이오 현지에서 이춘호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한 표를 행사하는 유권자들의 표정이 신중합니다.

공화당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주별 경선이 10개 주에서 동시에 벌어졌습니다.

오늘 슈퍼 화요일에 걸린 대의원만 419명, 전체 대의원 1144명의 40%에 가까운 숫자입니다.

특히 역대 대선에서 핵심 격전지로 상징성이 가장 큰 오하이오주가 관심 대상입니다.

<녹취> 웬디(유권자) : "오하이오는 다양한 문화적,경제적 계층이 있기 때문에 미국 전체 민심을 평가할 수 있는 좋은 척도입니다"

롬니 후보는 오하이오 승리로 본선 경쟁력을 입증하면서 사실상 대세론을 굳히겠다는 기세입니다.

<녹취>롬니(공화당 경선 후보) : "오바마 대통령을 패배시키기 위해서는 좋은 일자리와 정부 규모 축소가 필요한데 내가 적임자입니다"

반면 샌토럼 후보는 이곳에서 승리하지 못할 경우 양강 구도에서 탈락한다는 위기감을 갖고 있습니다.

<녹취> 샌토럼(공화당 경선 후보) : "미디어 보도에 신경쓰지 마세요 누가 굳건하게 싸울수 있는 후보인가에 관심을 기울이세요"

깅리치 후보는 고향인 조지아 승리로 경선 동력을 유지하겠다는 전략입니다.

우리 시각으로 오늘낮 윤곽이 드러나는 슈퍼 화요일 경선 결과에 미국 정치권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오하이오에서 KBS 뉴스 이춘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슈퍼 화요일’ 오늘 결판…롬니 우세 분석
    • 입력 2012-03-07 10:00:55
    930뉴스
<앵커 멘트>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선출의 갈림길이 될 이른바 슈퍼 화요일 경선이 이 시각 현재 미국 10개 주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통령 후보직을 거머쥐는데 필요한 대의원의 3분의 1이 넘는 숫자가 걸려 있는데 롬니 후보가 전체적으로 우세한 양상으로 분석됩니다. 미국 오하이오 현지에서 이춘호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한 표를 행사하는 유권자들의 표정이 신중합니다. 공화당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주별 경선이 10개 주에서 동시에 벌어졌습니다. 오늘 슈퍼 화요일에 걸린 대의원만 419명, 전체 대의원 1144명의 40%에 가까운 숫자입니다. 특히 역대 대선에서 핵심 격전지로 상징성이 가장 큰 오하이오주가 관심 대상입니다. <녹취> 웬디(유권자) : "오하이오는 다양한 문화적,경제적 계층이 있기 때문에 미국 전체 민심을 평가할 수 있는 좋은 척도입니다" 롬니 후보는 오하이오 승리로 본선 경쟁력을 입증하면서 사실상 대세론을 굳히겠다는 기세입니다. <녹취>롬니(공화당 경선 후보) : "오바마 대통령을 패배시키기 위해서는 좋은 일자리와 정부 규모 축소가 필요한데 내가 적임자입니다" 반면 샌토럼 후보는 이곳에서 승리하지 못할 경우 양강 구도에서 탈락한다는 위기감을 갖고 있습니다. <녹취> 샌토럼(공화당 경선 후보) : "미디어 보도에 신경쓰지 마세요 누가 굳건하게 싸울수 있는 후보인가에 관심을 기울이세요" 깅리치 후보는 고향인 조지아 승리로 경선 동력을 유지하겠다는 전략입니다. 우리 시각으로 오늘낮 윤곽이 드러나는 슈퍼 화요일 경선 결과에 미국 정치권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오하이오에서 KBS 뉴스 이춘호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