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말 숨기려 아동 유괴…학교 입학까지 시켜

입력 2012.03.08 (22:0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50대 여성이 서울에서 5살짜리 어린이를 유괴해서 경남 양산으로 데리고 갔습니다.

거기서 초등학교에 입학까지 시켰는데, 남편에 대한 7년간의 거짓말이 부른 이 유괴사건의 기막힌 사연을 구본국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유괴된 지 닷새 만에 무사히 돌아온 5살 어린이.

부모 품에 안기자 참았던 울음을 터뜨립니다.

<녹취> "엄마..엉..엉..엉"

지난 3일 서울의 한 초등학교 앞에서 놀던 A군은 경남 양산에 사는 50살 김 모 여성이 강아지를 찾자는 말에 따라나섰습니다.

유괴의 시작은 남편에게 한 거짓말 때문.

7년 전 태아를 사산했던 김 씨는, 남편과 헤어지게될까 두려워 언니가 아들을 키운다고 속였습니다.

그런데 최근 남편이 아들의 입학을 독촉하면서 극심한 압박감에 시달렸습니다.

결국 김 씨는 무작정 서울로 올라와 또래 어린이를 찾았습니다.

<인터뷰> 김모 씨(피의자) : "남편이 자꾸 아이를 찾기에 얼굴보여주고 다시 데려 올려고 했어요."

A군은 실제 양산의 한 초등학교에 입학해 이틀 동안 학교를 다녔습니다.

경찰은 천 대 넘는 CCTV를 분석해 서울에서 양산까지 어린이 이동 경로 300킬로미터를 추적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인터뷰> "아이한테 해코지 할 목적으로 데려간 건 아닌 것 같아요. 가서 잘 지내고..."

김 씨의 정신 감정 결과는 별 이상이 없는 것으로 나왔지만, 경찰은 7년 전 태어나면서 숨진 아이가 출생 신고까지 돼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구본국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거짓말 숨기려 아동 유괴…학교 입학까지 시켜
    • 입력 2012-03-08 22:02:25
    뉴스 9
<앵커 멘트> 50대 여성이 서울에서 5살짜리 어린이를 유괴해서 경남 양산으로 데리고 갔습니다. 거기서 초등학교에 입학까지 시켰는데, 남편에 대한 7년간의 거짓말이 부른 이 유괴사건의 기막힌 사연을 구본국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유괴된 지 닷새 만에 무사히 돌아온 5살 어린이. 부모 품에 안기자 참았던 울음을 터뜨립니다. <녹취> "엄마..엉..엉..엉" 지난 3일 서울의 한 초등학교 앞에서 놀던 A군은 경남 양산에 사는 50살 김 모 여성이 강아지를 찾자는 말에 따라나섰습니다. 유괴의 시작은 남편에게 한 거짓말 때문. 7년 전 태아를 사산했던 김 씨는, 남편과 헤어지게될까 두려워 언니가 아들을 키운다고 속였습니다. 그런데 최근 남편이 아들의 입학을 독촉하면서 극심한 압박감에 시달렸습니다. 결국 김 씨는 무작정 서울로 올라와 또래 어린이를 찾았습니다. <인터뷰> 김모 씨(피의자) : "남편이 자꾸 아이를 찾기에 얼굴보여주고 다시 데려 올려고 했어요." A군은 실제 양산의 한 초등학교에 입학해 이틀 동안 학교를 다녔습니다. 경찰은 천 대 넘는 CCTV를 분석해 서울에서 양산까지 어린이 이동 경로 300킬로미터를 추적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인터뷰> "아이한테 해코지 할 목적으로 데려간 건 아닌 것 같아요. 가서 잘 지내고..." 김 씨의 정신 감정 결과는 별 이상이 없는 것으로 나왔지만, 경찰은 7년 전 태어나면서 숨진 아이가 출생 신고까지 돼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구본국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