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자동차를 운전하면서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전화기 사용 도중 사고가 발생할 경우 중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창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은 불법,
하지만 휴대전화로 통화하는 운전자는 곳곳에서 눈에 띕니다.
<인터뷰>김00(운전자): "통화를 하다 보면 그쪽에 집중하게 되고 그러다 신호를 지나친다든가 이런 경우가 간혹 있어요."
이 같은 부주의는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기에 주의를 빼앗겨 고속주행중 그대로 충돌한 경우와 급제동으로 속도를 줄인 경우를 가정해 실험해봤습니다.
시속 100킬로미터로 충돌할 경우 안전벨트를 착용해도 중상 가능성이 99% 이상인 반면, 급제동으로 시속 56킬로미터로 줄였을 땐 중상 가능성이 3-7%에 그쳤습니다.
고속으로 충돌한 차량은 차량 전면부가 사라질 정도의 강한 충격을 받았습니다.
건물 13층에서 떨어지는 충격입니다.
<인터뷰>석주식 (교통안전공단 성능평가실): "에어백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안전벨트를 정상적으로 착용했더라도 중상 상해 가능성이 100%에 급접하기 때문에 사망률이 그만큼 높아진다고 여겨집니다."
특히 시속 100킬로미터로 달리면서 문자메시지를 사용하는 것은 약 55미터를 눈감고 주행하는 것과 같아 사고 가능성도 그만큼 높아집니다.
교통안전공단은 한 해 교통사고 사망자 5천 5백명가운데 10% 정도를 휴대전화 사용 등에 따른 운전 부주의 탓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창준입니다.
자동차를 운전하면서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전화기 사용 도중 사고가 발생할 경우 중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창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은 불법,
하지만 휴대전화로 통화하는 운전자는 곳곳에서 눈에 띕니다.
<인터뷰>김00(운전자): "통화를 하다 보면 그쪽에 집중하게 되고 그러다 신호를 지나친다든가 이런 경우가 간혹 있어요."
이 같은 부주의는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기에 주의를 빼앗겨 고속주행중 그대로 충돌한 경우와 급제동으로 속도를 줄인 경우를 가정해 실험해봤습니다.
시속 100킬로미터로 충돌할 경우 안전벨트를 착용해도 중상 가능성이 99% 이상인 반면, 급제동으로 시속 56킬로미터로 줄였을 땐 중상 가능성이 3-7%에 그쳤습니다.
고속으로 충돌한 차량은 차량 전면부가 사라질 정도의 강한 충격을 받았습니다.
건물 13층에서 떨어지는 충격입니다.
<인터뷰>석주식 (교통안전공단 성능평가실): "에어백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안전벨트를 정상적으로 착용했더라도 중상 상해 가능성이 100%에 급접하기 때문에 사망률이 그만큼 높아진다고 여겨집니다."
특히 시속 100킬로미터로 달리면서 문자메시지를 사용하는 것은 약 55미터를 눈감고 주행하는 것과 같아 사고 가능성도 그만큼 높아집니다.
교통안전공단은 한 해 교통사고 사망자 5천 5백명가운데 10% 정도를 휴대전화 사용 등에 따른 운전 부주의 탓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창준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생생경제] 고속 주행 시 휴대전화 ‘치명적’
-
- 입력 2012-03-29 07:13:48
<앵커 멘트>
자동차를 운전하면서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전화기 사용 도중 사고가 발생할 경우 중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창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은 불법,
하지만 휴대전화로 통화하는 운전자는 곳곳에서 눈에 띕니다.
<인터뷰>김00(운전자): "통화를 하다 보면 그쪽에 집중하게 되고 그러다 신호를 지나친다든가 이런 경우가 간혹 있어요."
이 같은 부주의는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기에 주의를 빼앗겨 고속주행중 그대로 충돌한 경우와 급제동으로 속도를 줄인 경우를 가정해 실험해봤습니다.
시속 100킬로미터로 충돌할 경우 안전벨트를 착용해도 중상 가능성이 99% 이상인 반면, 급제동으로 시속 56킬로미터로 줄였을 땐 중상 가능성이 3-7%에 그쳤습니다.
고속으로 충돌한 차량은 차량 전면부가 사라질 정도의 강한 충격을 받았습니다.
건물 13층에서 떨어지는 충격입니다.
<인터뷰>석주식 (교통안전공단 성능평가실): "에어백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안전벨트를 정상적으로 착용했더라도 중상 상해 가능성이 100%에 급접하기 때문에 사망률이 그만큼 높아진다고 여겨집니다."
특히 시속 100킬로미터로 달리면서 문자메시지를 사용하는 것은 약 55미터를 눈감고 주행하는 것과 같아 사고 가능성도 그만큼 높아집니다.
교통안전공단은 한 해 교통사고 사망자 5천 5백명가운데 10% 정도를 휴대전화 사용 등에 따른 운전 부주의 탓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창준입니다.
-
-
정창준 기자 jchjun@kbs.co.kr
정창준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