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까지 인터넷 주문…밀매 조직·투약자 검거

입력 2012.05.16 (21: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인터넷을 통한 국제 마약거래가 늘고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대학생과 가정주부에게 마약을 밀매해온 조직과 투약자들이 무더기로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박재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인터넷 포털에서 마약을 가리키는 `은어'를 쳐봤습니다.

100% 회원제에 순도가 좋고 가격도 맞춰준다며 자세한 배송 방법까지 알려줍니다.

클릭만 하면 2~3일 안에 곧바로 마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 마약 판매책 : "인터넷을 검색하면 청소년과 일반 가정 주부까지 구입을 너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마약을 전달받는 곳은 주로 공중전화기 아래나, 지하철 역사의 화장실 안입니다.

우편함을 통해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마약은 중국이나 동남아시아에서 국제 특송 화물 안에 숨겨져 들어옵니다.

족욕기 바닥이나, 바지 안감, 헬멧, 가방, 점퍼에, 심지어 전자부품 안까지,

<인터뷰> 양문종(경위/경기도 성남수정경찰서) : "필리핀, 베트남에 있던 마약이 오늘 거래를 하면 내일모레면 바로 내 손
안에 만져지는 것입니다."

사회의 독인 마약까지 인터넷으로 주문하는 시대, 그러나 경찰은 공급 경로를 역추적해 판매 일당과 투약자 등 72명을 적발하고 29명을 구속했습니다.

KBS 뉴스 박재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마약까지 인터넷 주문…밀매 조직·투약자 검거
    • 입력 2012-05-16 21:59:22
    뉴스 9
<앵커 멘트> 인터넷을 통한 국제 마약거래가 늘고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대학생과 가정주부에게 마약을 밀매해온 조직과 투약자들이 무더기로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박재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인터넷 포털에서 마약을 가리키는 `은어'를 쳐봤습니다. 100% 회원제에 순도가 좋고 가격도 맞춰준다며 자세한 배송 방법까지 알려줍니다. 클릭만 하면 2~3일 안에 곧바로 마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 마약 판매책 : "인터넷을 검색하면 청소년과 일반 가정 주부까지 구입을 너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마약을 전달받는 곳은 주로 공중전화기 아래나, 지하철 역사의 화장실 안입니다. 우편함을 통해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마약은 중국이나 동남아시아에서 국제 특송 화물 안에 숨겨져 들어옵니다. 족욕기 바닥이나, 바지 안감, 헬멧, 가방, 점퍼에, 심지어 전자부품 안까지, <인터뷰> 양문종(경위/경기도 성남수정경찰서) : "필리핀, 베트남에 있던 마약이 오늘 거래를 하면 내일모레면 바로 내 손 안에 만져지는 것입니다." 사회의 독인 마약까지 인터넷으로 주문하는 시대, 그러나 경찰은 공급 경로를 역추적해 판매 일당과 투약자 등 72명을 적발하고 29명을 구속했습니다. KBS 뉴스 박재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