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올림픽 마케팅’ 열기 후끈
입력 2012.06.18 (13:03)
수정 2012.06.19 (0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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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다음달 런던 올림픽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이른바 '올림픽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옷, 신발, 가방 등 스포츠 관련 기획 상품들이 인기입니다.
이이슬 기자입니다.
<리포트>
영국 국기 문양을 본떠 만든 티셔츠입니다.
다음달 열리는 런던 올림픽을 앞두고 한정판으로 내놓은 상품, 남녀 커플용으로 제작돼 손님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인터뷰> 정태호(경남 진주시) : "올림픽 때문에 나온 옷 같은데 크게 튀지 않아서 올림픽 끝나고도 입을 수 있겠어요."
매장들은, 올림픽 기획 상품들로 진열대를 새로 꾸미느라 분주합니다.
<인터뷰> 박혜영(스포츠 의류 매장 직원) : "손님들 반응이 좋아서요. 예쁘기도 하고, 편하다고 많이들 찾더라고요."
옷과 신발, 여행용 가방 등 스포츠 기획 상품들이 대표 품목입니다.
올림픽을 겨냥한 이런 상품들은 실제 유통업계의 매출 신장에도 효자 노릇을 하고 있습니다.
금융권도 올림픽 특수를 노리기는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나라 축구 대표팀의 성적에 따라 추가 금리를 더 얹어주는 적금 상품을 출시하는가 하면, 경기 입장권 할인과 환전, 송금 환율 우대도 제공합니다.
<인터뷰> 홍수명(은행 팀장) : "과거에도 해 봤는데 손님들이 경기에도 관심을 갖고 그게 제품 판매 실적에도 도움이 되었거든요."
올림픽 분위기도 내고, 특수도 누리려는 유통, 금융업계의 판촉 열기가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이슬입니다.
다음달 런던 올림픽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이른바 '올림픽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옷, 신발, 가방 등 스포츠 관련 기획 상품들이 인기입니다.
이이슬 기자입니다.
<리포트>
영국 국기 문양을 본떠 만든 티셔츠입니다.
다음달 열리는 런던 올림픽을 앞두고 한정판으로 내놓은 상품, 남녀 커플용으로 제작돼 손님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인터뷰> 정태호(경남 진주시) : "올림픽 때문에 나온 옷 같은데 크게 튀지 않아서 올림픽 끝나고도 입을 수 있겠어요."
매장들은, 올림픽 기획 상품들로 진열대를 새로 꾸미느라 분주합니다.
<인터뷰> 박혜영(스포츠 의류 매장 직원) : "손님들 반응이 좋아서요. 예쁘기도 하고, 편하다고 많이들 찾더라고요."
옷과 신발, 여행용 가방 등 스포츠 기획 상품들이 대표 품목입니다.
올림픽을 겨냥한 이런 상품들은 실제 유통업계의 매출 신장에도 효자 노릇을 하고 있습니다.
금융권도 올림픽 특수를 노리기는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나라 축구 대표팀의 성적에 따라 추가 금리를 더 얹어주는 적금 상품을 출시하는가 하면, 경기 입장권 할인과 환전, 송금 환율 우대도 제공합니다.
<인터뷰> 홍수명(은행 팀장) : "과거에도 해 봤는데 손님들이 경기에도 관심을 갖고 그게 제품 판매 실적에도 도움이 되었거든요."
올림픽 분위기도 내고, 특수도 누리려는 유통, 금융업계의 판촉 열기가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이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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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업계, ‘올림픽 마케팅’ 열기 후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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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2-06-18 13:03:38
- 수정2012-06-19 08:40:04
<앵커 멘트>
다음달 런던 올림픽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이른바 '올림픽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옷, 신발, 가방 등 스포츠 관련 기획 상품들이 인기입니다.
이이슬 기자입니다.
<리포트>
영국 국기 문양을 본떠 만든 티셔츠입니다.
다음달 열리는 런던 올림픽을 앞두고 한정판으로 내놓은 상품, 남녀 커플용으로 제작돼 손님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인터뷰> 정태호(경남 진주시) : "올림픽 때문에 나온 옷 같은데 크게 튀지 않아서 올림픽 끝나고도 입을 수 있겠어요."
매장들은, 올림픽 기획 상품들로 진열대를 새로 꾸미느라 분주합니다.
<인터뷰> 박혜영(스포츠 의류 매장 직원) : "손님들 반응이 좋아서요. 예쁘기도 하고, 편하다고 많이들 찾더라고요."
옷과 신발, 여행용 가방 등 스포츠 기획 상품들이 대표 품목입니다.
올림픽을 겨냥한 이런 상품들은 실제 유통업계의 매출 신장에도 효자 노릇을 하고 있습니다.
금융권도 올림픽 특수를 노리기는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나라 축구 대표팀의 성적에 따라 추가 금리를 더 얹어주는 적금 상품을 출시하는가 하면, 경기 입장권 할인과 환전, 송금 환율 우대도 제공합니다.
<인터뷰> 홍수명(은행 팀장) : "과거에도 해 봤는데 손님들이 경기에도 관심을 갖고 그게 제품 판매 실적에도 도움이 되었거든요."
올림픽 분위기도 내고, 특수도 누리려는 유통, 금융업계의 판촉 열기가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이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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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이슬 기자 eslee31@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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