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게 밖에서도 가격 비교 가능

입력 2012.06.18 (19:2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예상보다 음식값이 비싸서 식당에 들어갔다 그냥 나온 경험, 혹시 있으십니까?

앞으로는 가게 바깥에서도 서비스 가격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됩니다.

조정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다양한 맛집들이 모인 서울 신천의 먹자골목입니다.

하지만 가게마다 가격은 천차만별이어서 막상, 식당 고르기가 쉽지 않습니다.

<인터뷰>진동훈(경기 광주시 경안동) : "(음식점마다) 가격이 다를 수 있잖아요. 그래서 그 가격대로 생각하고 들어갔는데, 그것보다 (음식값이) 더 많이 나와서 그냥 나오기도 하고.. "

앞으로는 이런 고민이 줄어들게 됩니다.

가게 밖에서도 가격을 알 수 있는 옥외가격표시제가 도입되기 때문입니다.

우선, 서울 신천과 방이동 먹자골목의 상점 420여 곳이 이 달부터 가격표시에 동참했습니다.

<인터뷰> 이광덕(음식점 사장) : "밖에서 보고 안 들어올 분들은 안 들어오고 들어오실 분들만 들어오니까 그건 더 편한것 같아요."

특히 가격표지판에는 부가세 등이 포함돼 실제 내야 할 가격을 한눈에 알 수 있게 했습니다.

<인터뷰> 한성호(서울 송파구 경제진흥과장) : "업소간의 경쟁적인 물가 인상요인을 억제하는 효과와 고객의 입장에서는 가격 비교를 함으로써 선택의 폭을 넓히는 그런 효과가..."

건물 밖에서도 서비스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 옥외가격표시제도는 내년부터는 전국의 음식점과 미용업소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KBS 뉴스 조정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게 밖에서도 가격 비교 가능
    • 입력 2012-06-18 19:29:21
    뉴스 7
<앵커 멘트> 예상보다 음식값이 비싸서 식당에 들어갔다 그냥 나온 경험, 혹시 있으십니까? 앞으로는 가게 바깥에서도 서비스 가격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됩니다. 조정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다양한 맛집들이 모인 서울 신천의 먹자골목입니다. 하지만 가게마다 가격은 천차만별이어서 막상, 식당 고르기가 쉽지 않습니다. <인터뷰>진동훈(경기 광주시 경안동) : "(음식점마다) 가격이 다를 수 있잖아요. 그래서 그 가격대로 생각하고 들어갔는데, 그것보다 (음식값이) 더 많이 나와서 그냥 나오기도 하고.. " 앞으로는 이런 고민이 줄어들게 됩니다. 가게 밖에서도 가격을 알 수 있는 옥외가격표시제가 도입되기 때문입니다. 우선, 서울 신천과 방이동 먹자골목의 상점 420여 곳이 이 달부터 가격표시에 동참했습니다. <인터뷰> 이광덕(음식점 사장) : "밖에서 보고 안 들어올 분들은 안 들어오고 들어오실 분들만 들어오니까 그건 더 편한것 같아요." 특히 가격표지판에는 부가세 등이 포함돼 실제 내야 할 가격을 한눈에 알 수 있게 했습니다. <인터뷰> 한성호(서울 송파구 경제진흥과장) : "업소간의 경쟁적인 물가 인상요인을 억제하는 효과와 고객의 입장에서는 가격 비교를 함으로써 선택의 폭을 넓히는 그런 효과가..." 건물 밖에서도 서비스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 옥외가격표시제도는 내년부터는 전국의 음식점과 미용업소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KBS 뉴스 조정인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