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가 할인 항공권도 환불 가능해진다
입력 2012.06.27 (22:03)
수정 2012.06.28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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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휴가철에 '특가 항공권'샀다가 취소도 안 되, 환불도 안 되, 속터지는 분들 많습니다.
'싼게 비지떡'이란 말이 절로 나왔는데 앞으론 달라집니다.
김세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여름휴가를 위해 일찌감치 유럽행 특가 항공권을 구매했던 이모 씨, 사정이 생겨 취소하려 했지만 실패했습니다.
특가 항공권이라 환불이 불가능하다며 항공사 측은 위약금 90%를 물렸습니다.
<녹취> 피해자(음성변조) : "사람이 못 가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잖아요. 결론적으로 2백만 원 날리고 가지도 못하고 이런 상황이 된 거죠."
같은 항공사에서 평소보다 20% 저렴한 특가 항공권을 샀던 정모 씨는 일정이 바뀌면서 항공료 160만 원을 모두 날렸습니다.
<녹취> 피해자(음성변조) : "특가가 특가가 아닌거죠. 소비자 최소한의 권익조차 보호가 안되는 자체적인 룰만 내세우고 있기 때문에..."
항공사 위약금 관련 소비자 상담 건수는 지난해 120여 건, 1년 만에 3배나 급증했습니다.]
공정위는 이 같은 항공사 약관이 소비자의 이익을 침해했다며, 독일 항공사 루프트한자에 약관 시정을 권고했습니다.
다른 외국계 항공사 2곳은 공정위 조사과정에서 자진 시정했습니다.
<녹취> 이유태(공정위 약관심사과장) : "동종 업계의 특가 할인항공권 관련 위약금 부과관행을 보더라도 루프트한자의 위약금은 과중합니다."
공정위는 국내외 항공사 10여 곳에 대해서도 특가 할인항공권 환불과 관련한 불공정 약관이 있는지 추가 조사중입니다.
KBS 뉴스 김세정입니다.
휴가철에 '특가 항공권'샀다가 취소도 안 되, 환불도 안 되, 속터지는 분들 많습니다.
'싼게 비지떡'이란 말이 절로 나왔는데 앞으론 달라집니다.
김세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여름휴가를 위해 일찌감치 유럽행 특가 항공권을 구매했던 이모 씨, 사정이 생겨 취소하려 했지만 실패했습니다.
특가 항공권이라 환불이 불가능하다며 항공사 측은 위약금 90%를 물렸습니다.
<녹취> 피해자(음성변조) : "사람이 못 가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잖아요. 결론적으로 2백만 원 날리고 가지도 못하고 이런 상황이 된 거죠."
같은 항공사에서 평소보다 20% 저렴한 특가 항공권을 샀던 정모 씨는 일정이 바뀌면서 항공료 160만 원을 모두 날렸습니다.
<녹취> 피해자(음성변조) : "특가가 특가가 아닌거죠. 소비자 최소한의 권익조차 보호가 안되는 자체적인 룰만 내세우고 있기 때문에..."
항공사 위약금 관련 소비자 상담 건수는 지난해 120여 건, 1년 만에 3배나 급증했습니다.]
공정위는 이 같은 항공사 약관이 소비자의 이익을 침해했다며, 독일 항공사 루프트한자에 약관 시정을 권고했습니다.
다른 외국계 항공사 2곳은 공정위 조사과정에서 자진 시정했습니다.
<녹취> 이유태(공정위 약관심사과장) : "동종 업계의 특가 할인항공권 관련 위약금 부과관행을 보더라도 루프트한자의 위약금은 과중합니다."
공정위는 국내외 항공사 10여 곳에 대해서도 특가 할인항공권 환불과 관련한 불공정 약관이 있는지 추가 조사중입니다.
KBS 뉴스 김세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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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가 할인 항공권도 환불 가능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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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2-06-27 22:03:12
- 수정2012-06-28 09:03:27
<앵커 멘트>
휴가철에 '특가 항공권'샀다가 취소도 안 되, 환불도 안 되, 속터지는 분들 많습니다.
'싼게 비지떡'이란 말이 절로 나왔는데 앞으론 달라집니다.
김세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여름휴가를 위해 일찌감치 유럽행 특가 항공권을 구매했던 이모 씨, 사정이 생겨 취소하려 했지만 실패했습니다.
특가 항공권이라 환불이 불가능하다며 항공사 측은 위약금 90%를 물렸습니다.
<녹취> 피해자(음성변조) : "사람이 못 가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잖아요. 결론적으로 2백만 원 날리고 가지도 못하고 이런 상황이 된 거죠."
같은 항공사에서 평소보다 20% 저렴한 특가 항공권을 샀던 정모 씨는 일정이 바뀌면서 항공료 160만 원을 모두 날렸습니다.
<녹취> 피해자(음성변조) : "특가가 특가가 아닌거죠. 소비자 최소한의 권익조차 보호가 안되는 자체적인 룰만 내세우고 있기 때문에..."
항공사 위약금 관련 소비자 상담 건수는 지난해 120여 건, 1년 만에 3배나 급증했습니다.]
공정위는 이 같은 항공사 약관이 소비자의 이익을 침해했다며, 독일 항공사 루프트한자에 약관 시정을 권고했습니다.
다른 외국계 항공사 2곳은 공정위 조사과정에서 자진 시정했습니다.
<녹취> 이유태(공정위 약관심사과장) : "동종 업계의 특가 할인항공권 관련 위약금 부과관행을 보더라도 루프트한자의 위약금은 과중합니다."
공정위는 국내외 항공사 10여 곳에 대해서도 특가 할인항공권 환불과 관련한 불공정 약관이 있는지 추가 조사중입니다.
KBS 뉴스 김세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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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세정 기자 mabell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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