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스마트폰 보급이 늘면서 '페이스 북'과 같은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이른바 SNS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농촌에서도 직접 재배한 농산물 판매에 SNS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조경모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두 해전 귀농한 박영복 씨가 블루베리 수확에 여념이 없습니다.
작업 중에 틈틈이 스마트폰을 꺼내 직접 농사를 짓는 모습을 '페이스 북'에 올립니다.
요리법 등 소비자가 궁금증을 풀어주다 보니 매출이 20%나 올랐습니다.
<인터뷰> 박영복(블루베리 재배 농민) : "일상생활을 그대로 올려주니까 그런 부분에 대해서 농민의 생각을 믿는 분들이 최근에 주문이 좀 들어왔습니다."
3 년째 연잎차를 재배해 판매하고 있는 김성숙 씨도 요즘 페이스 북과 블로그 재미에 푹 빠졌습니다.
상품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고 소비자와의 직거래를 통해 유통 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김성숙(백련 재배 농민) : "페이스 북에 연잎을 올려났는데, 갑자기 주문이 왔을 때 너무 신기했어요."
이렇게 페이스 북과 블로그 등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가 인기를 끌면서 자치단체가 개설한 SNS 교육에도 농민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인터뷰> 유영석(전북농업기술원 경영유통실 연구사) : "페이스 북이나 트위터 운영기술을 교육하고 있고, 거기에 따른 마케팅과 홍보 전략도 교육하고 있습니다."
개방화 물결 속에 우리 농촌도 이제 SNS 활용을 통해 새로운 희망을 찾고 있습니다.
KBS 뉴스 조경모입니다.
스마트폰 보급이 늘면서 '페이스 북'과 같은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이른바 SNS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농촌에서도 직접 재배한 농산물 판매에 SNS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조경모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두 해전 귀농한 박영복 씨가 블루베리 수확에 여념이 없습니다.
작업 중에 틈틈이 스마트폰을 꺼내 직접 농사를 짓는 모습을 '페이스 북'에 올립니다.
요리법 등 소비자가 궁금증을 풀어주다 보니 매출이 20%나 올랐습니다.
<인터뷰> 박영복(블루베리 재배 농민) : "일상생활을 그대로 올려주니까 그런 부분에 대해서 농민의 생각을 믿는 분들이 최근에 주문이 좀 들어왔습니다."
3 년째 연잎차를 재배해 판매하고 있는 김성숙 씨도 요즘 페이스 북과 블로그 재미에 푹 빠졌습니다.
상품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고 소비자와의 직거래를 통해 유통 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김성숙(백련 재배 농민) : "페이스 북에 연잎을 올려났는데, 갑자기 주문이 왔을 때 너무 신기했어요."
이렇게 페이스 북과 블로그 등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가 인기를 끌면서 자치단체가 개설한 SNS 교육에도 농민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인터뷰> 유영석(전북농업기술원 경영유통실 연구사) : "페이스 북이나 트위터 운영기술을 교육하고 있고, 거기에 따른 마케팅과 홍보 전략도 교육하고 있습니다."
개방화 물결 속에 우리 농촌도 이제 SNS 활용을 통해 새로운 희망을 찾고 있습니다.
KBS 뉴스 조경모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농촌에 부는 ‘SNS’ 열풍…직거래 활용
-
- 입력 2012-07-03 08:02:45
<앵커 멘트>
스마트폰 보급이 늘면서 '페이스 북'과 같은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이른바 SNS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농촌에서도 직접 재배한 농산물 판매에 SNS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조경모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두 해전 귀농한 박영복 씨가 블루베리 수확에 여념이 없습니다.
작업 중에 틈틈이 스마트폰을 꺼내 직접 농사를 짓는 모습을 '페이스 북'에 올립니다.
요리법 등 소비자가 궁금증을 풀어주다 보니 매출이 20%나 올랐습니다.
<인터뷰> 박영복(블루베리 재배 농민) : "일상생활을 그대로 올려주니까 그런 부분에 대해서 농민의 생각을 믿는 분들이 최근에 주문이 좀 들어왔습니다."
3 년째 연잎차를 재배해 판매하고 있는 김성숙 씨도 요즘 페이스 북과 블로그 재미에 푹 빠졌습니다.
상품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고 소비자와의 직거래를 통해 유통 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김성숙(백련 재배 농민) : "페이스 북에 연잎을 올려났는데, 갑자기 주문이 왔을 때 너무 신기했어요."
이렇게 페이스 북과 블로그 등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가 인기를 끌면서 자치단체가 개설한 SNS 교육에도 농민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인터뷰> 유영석(전북농업기술원 경영유통실 연구사) : "페이스 북이나 트위터 운영기술을 교육하고 있고, 거기에 따른 마케팅과 홍보 전략도 교육하고 있습니다."
개방화 물결 속에 우리 농촌도 이제 SNS 활용을 통해 새로운 희망을 찾고 있습니다.
KBS 뉴스 조경모입니다.
-
-
조경모 기자 jkm@kbs.co.kr
조경모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