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안 팔린다”…상반기 매출 10% 감소
입력 2012.07.09 (09:18)
수정 2012.07.09 (1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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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의 여파로 위스키 판매가 줄었습니다.
주류업계에 따르면 상반기 국내 위스키 판매량은 105만 9천 916상자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117만 8천 667상자보다 10.1% 감소했습니다.
업체별로 디아지오코리아의 '윈저'는 상반기 매출이 4% 감소했고, 페르노리카코리아의 '임페리얼'은 14.7%나 떨어졌습니다.
롯데칠성의 '스카치블루'는 11.4%, 하이트진로의 '하이스코트'도 26.6% 하락했습니다.
전반적인 위스키 판매량의 감소는 경기 불황 속에서 사회 전반의 유흥 분위기가 위축한 가운데 기업들의 접대 문화도 수그러들었기 때문으로 업계는 분석하고 있습니다.
주류업계에 따르면 상반기 국내 위스키 판매량은 105만 9천 916상자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117만 8천 667상자보다 10.1% 감소했습니다.
업체별로 디아지오코리아의 '윈저'는 상반기 매출이 4% 감소했고, 페르노리카코리아의 '임페리얼'은 14.7%나 떨어졌습니다.
롯데칠성의 '스카치블루'는 11.4%, 하이트진로의 '하이스코트'도 26.6% 하락했습니다.
전반적인 위스키 판매량의 감소는 경기 불황 속에서 사회 전반의 유흥 분위기가 위축한 가운데 기업들의 접대 문화도 수그러들었기 때문으로 업계는 분석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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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양주 안 팔린다”…상반기 매출 10%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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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2-07-09 09:18:30
- 수정2012-07-09 15:56:28
불황의 여파로 위스키 판매가 줄었습니다.
주류업계에 따르면 상반기 국내 위스키 판매량은 105만 9천 916상자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117만 8천 667상자보다 10.1% 감소했습니다.
업체별로 디아지오코리아의 '윈저'는 상반기 매출이 4% 감소했고, 페르노리카코리아의 '임페리얼'은 14.7%나 떨어졌습니다.
롯데칠성의 '스카치블루'는 11.4%, 하이트진로의 '하이스코트'도 26.6% 하락했습니다.
전반적인 위스키 판매량의 감소는 경기 불황 속에서 사회 전반의 유흥 분위기가 위축한 가운데 기업들의 접대 문화도 수그러들었기 때문으로 업계는 분석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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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화 기자 evolutio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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