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담도 금메달감! ★들의 ‘말말말!’

입력 2012.08.14 (11:29) 수정 2012.08.14 (11:2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감동과 환희의 순간을 만들어 낸 우리 선수들.

실력 못지않게 입담도 금메달감이었는데요.

때론 발랄하게!

또 때론 진지하게!

웃음과 눈물을 자아낸 인터뷰 장면들을 이효용 기자가 모아봤습니다.

<리포트>

4년 전 금메달을 내줬던 상대와 다시 맞붙은 결승전.

은에서 금으로, 마침내 메달 색깔을 바꿔낸 김재범은 그 비결을 이렇게 밝혔습니다.

<인터뷰> 김재범(유도 금메달) : "죽기 살기로 해서 졌어요, 그때는... 지금은 죽기로 해서 이겼어요. 그게 답입니다."

자신의 이름을 딴 세계 최고난도의 기술을 성공시키며 전 세계의 찬사를 받은 스무살 청년은 그 순간을 이렇게 기억합니다.

<인터뷰> 양학선(체조 금메달) : "도마를 딱 짚었을 때 진짜 몸이 깃털같은 느낌을 많이 받았거든요. 그 기분을 지금 잊을 수가 없습니다"

'희대의 오심'에 꿈을 날려버린 신아람의 한 마디는 온 국민의 마음을 아프게 했습니다.

<인터뷰> 신아람(펜싱 국가대표) : "저는 1초라는 시간이 그렇게 긴 줄 몰랐어요. 결승전을 뛰어보지도 못하고 이렇게 된 거에 대해서 저도 이 상황이 일단 이해가 안 가고요..."

퉁퉁 부은 눈으로도 금메달을 따낸 김현우는 투지가 넘쳤고.

<인터뷰> 김현우(레슬링 금메달) : "한 쪽 눈으로 해도 이깁니다. 그런 정신으로 했죠. 엄마 아빠 형! 해냈어! 금메달 땄어!"

'깜짝 금메달'의 주인공들은 금메달이 꿈만 같습니다.

<인터뷰> 김장미(사격 금메달) : "내가 이거 올림픽 한거 맞지? 꿈꾸는거 아니지? 그런 생각 들었어요"

<인터뷰> 김지연(펜싱 금메달) : "아직은 실감이 안나지만, 로또 맞은 것 같아요."

축구 3,4위전 종료 직전 마침내 그라운드를 밟은 김기희는 남다른 소감을 밝혔습니다.

<인터뷰> 김기희(축구 동메달) : "오늘 뛰었던 4분은 축구 인생이 끝날 때까지 못잊을 것 같아요"

KBS 뉴스 이효용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입담도 금메달감! ★들의 ‘말말말!’
    • 입력 2012-08-14 11:29:08
    • 수정2012-08-14 11:29:19
    스포츠타임
<앵커 멘트> 감동과 환희의 순간을 만들어 낸 우리 선수들. 실력 못지않게 입담도 금메달감이었는데요. 때론 발랄하게! 또 때론 진지하게! 웃음과 눈물을 자아낸 인터뷰 장면들을 이효용 기자가 모아봤습니다. <리포트> 4년 전 금메달을 내줬던 상대와 다시 맞붙은 결승전. 은에서 금으로, 마침내 메달 색깔을 바꿔낸 김재범은 그 비결을 이렇게 밝혔습니다. <인터뷰> 김재범(유도 금메달) : "죽기 살기로 해서 졌어요, 그때는... 지금은 죽기로 해서 이겼어요. 그게 답입니다." 자신의 이름을 딴 세계 최고난도의 기술을 성공시키며 전 세계의 찬사를 받은 스무살 청년은 그 순간을 이렇게 기억합니다. <인터뷰> 양학선(체조 금메달) : "도마를 딱 짚었을 때 진짜 몸이 깃털같은 느낌을 많이 받았거든요. 그 기분을 지금 잊을 수가 없습니다" '희대의 오심'에 꿈을 날려버린 신아람의 한 마디는 온 국민의 마음을 아프게 했습니다. <인터뷰> 신아람(펜싱 국가대표) : "저는 1초라는 시간이 그렇게 긴 줄 몰랐어요. 결승전을 뛰어보지도 못하고 이렇게 된 거에 대해서 저도 이 상황이 일단 이해가 안 가고요..." 퉁퉁 부은 눈으로도 금메달을 따낸 김현우는 투지가 넘쳤고. <인터뷰> 김현우(레슬링 금메달) : "한 쪽 눈으로 해도 이깁니다. 그런 정신으로 했죠. 엄마 아빠 형! 해냈어! 금메달 땄어!" '깜짝 금메달'의 주인공들은 금메달이 꿈만 같습니다. <인터뷰> 김장미(사격 금메달) : "내가 이거 올림픽 한거 맞지? 꿈꾸는거 아니지? 그런 생각 들었어요" <인터뷰> 김지연(펜싱 금메달) : "아직은 실감이 안나지만, 로또 맞은 것 같아요." 축구 3,4위전 종료 직전 마침내 그라운드를 밟은 김기희는 남다른 소감을 밝혔습니다. <인터뷰> 김기희(축구 동메달) : "오늘 뛰었던 4분은 축구 인생이 끝날 때까지 못잊을 것 같아요" KBS 뉴스 이효용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