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곡 무허가 음식점, 폭리에 원산지도 속여

입력 2012.08.15 (07:2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한여름에 시원한 계곡은 최고의 피서지 가운데 한곳입니다.

그런데,무허가 음식점들이 난립해 바가지는 기본이고 음식 재료들을 원산지까지 속이며 버젓이 팔고 있습니다.

송명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경기도 고양시의 한 계곡.

파라솔이 물속까지 차지했습니다.

계곡 가장자리에는 평상들이 빽빽이 줄지어 있습니다.

모두 무허가 음식점에서 불법으로 설치한 것들입니다.

또 다른 계곡.

한술 더 떠 중국산 김치와 쌀을 버젓이 국내산으로 둔갑시켜 팔고 있습니다.

<녹취> 경기도 특사경 관계자 : "원산지를 김치같은 건 중국산이라고 쓰셔야 되는데 (메뉴판에)국내산으로 돼있잖아요"

육우는 국내산 한우로 둔갑했습니다.

<녹취> 경기도 특별사법경찰 : "사장님 이거 (납품)받을때 육우인거 알고계셨죠" "네, 그럼요" "육우인거 아는데 왜 (메뉴판에)한우로 표시하셨어요" "제가 영업한 지 얼마 안돼서.."

음식을 만드는 조리실의 조리 도구와 식기들은 묵은때에 절어 있습니다.

<녹취> 음식점 관계자 : "이따가 저녁되면 또 깨끗하게 치워요.."

<인터뷰> 이계웅(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 : "계곡에 있는 무허가 음식점들은 위생사각지대에 있기 때문에 식중독과 환경오염 우려도 있어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비싼 자릿세를 내고 겨우 자리를 잡았지만 턱없이 비싼 음식값이 모처럼만의 나들이 기분을 망칩니다.

<인터뷰> 윤준상(서울시 장위동) : " 피서철에는 20~30% 비싼것 같아요. 좋은 마음으로 음식 먹으러 왔다가 마음 상할때가 많죠."

전국 유명 계곡들에서 불법 영업을 하고 있는 무허가 음식점들은 강제철거를 해도 행락철 한 때를 노리고 좀처럼 사라지지 않고 있습니다.

KBS 뉴스 송명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계곡 무허가 음식점, 폭리에 원산지도 속여
    • 입력 2012-08-15 07:22:04
    뉴스광장
<앵커 멘트> 한여름에 시원한 계곡은 최고의 피서지 가운데 한곳입니다. 그런데,무허가 음식점들이 난립해 바가지는 기본이고 음식 재료들을 원산지까지 속이며 버젓이 팔고 있습니다. 송명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경기도 고양시의 한 계곡. 파라솔이 물속까지 차지했습니다. 계곡 가장자리에는 평상들이 빽빽이 줄지어 있습니다. 모두 무허가 음식점에서 불법으로 설치한 것들입니다. 또 다른 계곡. 한술 더 떠 중국산 김치와 쌀을 버젓이 국내산으로 둔갑시켜 팔고 있습니다. <녹취> 경기도 특사경 관계자 : "원산지를 김치같은 건 중국산이라고 쓰셔야 되는데 (메뉴판에)국내산으로 돼있잖아요" 육우는 국내산 한우로 둔갑했습니다. <녹취> 경기도 특별사법경찰 : "사장님 이거 (납품)받을때 육우인거 알고계셨죠" "네, 그럼요" "육우인거 아는데 왜 (메뉴판에)한우로 표시하셨어요" "제가 영업한 지 얼마 안돼서.." 음식을 만드는 조리실의 조리 도구와 식기들은 묵은때에 절어 있습니다. <녹취> 음식점 관계자 : "이따가 저녁되면 또 깨끗하게 치워요.." <인터뷰> 이계웅(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 : "계곡에 있는 무허가 음식점들은 위생사각지대에 있기 때문에 식중독과 환경오염 우려도 있어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비싼 자릿세를 내고 겨우 자리를 잡았지만 턱없이 비싼 음식값이 모처럼만의 나들이 기분을 망칩니다. <인터뷰> 윤준상(서울시 장위동) : " 피서철에는 20~30% 비싼것 같아요. 좋은 마음으로 음식 먹으러 왔다가 마음 상할때가 많죠." 전국 유명 계곡들에서 불법 영업을 하고 있는 무허가 음식점들은 강제철거를 해도 행락철 한 때를 노리고 좀처럼 사라지지 않고 있습니다. KBS 뉴스 송명희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