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오늘 새벽, 경의선 복선 전철 공사 현장에서 작업용 차량끼리 부딛쳐 한 명이 숨지고 8명이 다쳤습니다.
임의로 개조된 차량으로 작업을 하다 일어난 사고였습니다.
지형철 기자입니다.
<리포트>
선로 위에 작업 차량이 심하게 찌그러졌습니다.
긴박한 구조 작업이 펼쳐지고 여기저기 쓰러진 인부들이 황급히 병원으로 옮겨집니다.
경의선 복선전철 가좌역 인근 지하 40미터 공사현장에서 작업용 궤도차량끼리 추돌한 것입니다.
현장 인부 32살 임 모씨가 숨지고 8명이 다쳤습니다.
<인터뷰> 이○○(부상자) : "뒤에 있는 것들이 쏠리면서 쾅 하고 사람들이 나뒹글고 저도 넘어졌어요."
전력선 이송 작업을 하던 운전자가 앞 차량을 뒤늦게 발견하고 브레이크를 당겼지만 전력선의 무게를 이기지 못해 차량은 계속 밀려갔고 사고의 충격으로 한 개 2.3톤하는 전력선 뭉치들이 떨어지면서 인부들을 덮친 것입니다.
<녹취> 경찰 : "제동을 걸어도 쉽게 멈추지가 않아요. 거기에 사람들이 매달려있다가 쿵 받아버리면 전부다가 떨어지거나..."
사고 차량은 화물차에 열차 바퀴를 끼우거나... 경운기 엔진을 다는 등 허술하게 개조된 것이었습니다.
이렇다보니 안전 기준조차 없습니다.
공사를 맡은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사고에 대한 정확한 설명은 하지 않은 채 관리 감독 책임은 감리업체에 있다는 말만 되풀이했습니다.
허술한 공사장 안전관리가 인명피해로 이어진 것입니다.
경찰은 차량 개조의 불법성 여부와 함께 작업 차량 운전자와 현장 감독자의 과실 여부를 수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지형철입니다.
오늘 새벽, 경의선 복선 전철 공사 현장에서 작업용 차량끼리 부딛쳐 한 명이 숨지고 8명이 다쳤습니다.
임의로 개조된 차량으로 작업을 하다 일어난 사고였습니다.
지형철 기자입니다.
<리포트>
선로 위에 작업 차량이 심하게 찌그러졌습니다.
긴박한 구조 작업이 펼쳐지고 여기저기 쓰러진 인부들이 황급히 병원으로 옮겨집니다.
경의선 복선전철 가좌역 인근 지하 40미터 공사현장에서 작업용 궤도차량끼리 추돌한 것입니다.
현장 인부 32살 임 모씨가 숨지고 8명이 다쳤습니다.
<인터뷰> 이○○(부상자) : "뒤에 있는 것들이 쏠리면서 쾅 하고 사람들이 나뒹글고 저도 넘어졌어요."
전력선 이송 작업을 하던 운전자가 앞 차량을 뒤늦게 발견하고 브레이크를 당겼지만 전력선의 무게를 이기지 못해 차량은 계속 밀려갔고 사고의 충격으로 한 개 2.3톤하는 전력선 뭉치들이 떨어지면서 인부들을 덮친 것입니다.
<녹취> 경찰 : "제동을 걸어도 쉽게 멈추지가 않아요. 거기에 사람들이 매달려있다가 쿵 받아버리면 전부다가 떨어지거나..."
사고 차량은 화물차에 열차 바퀴를 끼우거나... 경운기 엔진을 다는 등 허술하게 개조된 것이었습니다.
이렇다보니 안전 기준조차 없습니다.
공사를 맡은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사고에 대한 정확한 설명은 하지 않은 채 관리 감독 책임은 감리업체에 있다는 말만 되풀이했습니다.
허술한 공사장 안전관리가 인명피해로 이어진 것입니다.
경찰은 차량 개조의 불법성 여부와 함께 작업 차량 운전자와 현장 감독자의 과실 여부를 수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지형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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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철 공사장 궤도 차량 추돌…9명 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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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2-08-20 22:04:10
<앵커 멘트>
오늘 새벽, 경의선 복선 전철 공사 현장에서 작업용 차량끼리 부딛쳐 한 명이 숨지고 8명이 다쳤습니다.
임의로 개조된 차량으로 작업을 하다 일어난 사고였습니다.
지형철 기자입니다.
<리포트>
선로 위에 작업 차량이 심하게 찌그러졌습니다.
긴박한 구조 작업이 펼쳐지고 여기저기 쓰러진 인부들이 황급히 병원으로 옮겨집니다.
경의선 복선전철 가좌역 인근 지하 40미터 공사현장에서 작업용 궤도차량끼리 추돌한 것입니다.
현장 인부 32살 임 모씨가 숨지고 8명이 다쳤습니다.
<인터뷰> 이○○(부상자) : "뒤에 있는 것들이 쏠리면서 쾅 하고 사람들이 나뒹글고 저도 넘어졌어요."
전력선 이송 작업을 하던 운전자가 앞 차량을 뒤늦게 발견하고 브레이크를 당겼지만 전력선의 무게를 이기지 못해 차량은 계속 밀려갔고 사고의 충격으로 한 개 2.3톤하는 전력선 뭉치들이 떨어지면서 인부들을 덮친 것입니다.
<녹취> 경찰 : "제동을 걸어도 쉽게 멈추지가 않아요. 거기에 사람들이 매달려있다가 쿵 받아버리면 전부다가 떨어지거나..."
사고 차량은 화물차에 열차 바퀴를 끼우거나... 경운기 엔진을 다는 등 허술하게 개조된 것이었습니다.
이렇다보니 안전 기준조차 없습니다.
공사를 맡은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사고에 대한 정확한 설명은 하지 않은 채 관리 감독 책임은 감리업체에 있다는 말만 되풀이했습니다.
허술한 공사장 안전관리가 인명피해로 이어진 것입니다.
경찰은 차량 개조의 불법성 여부와 함께 작업 차량 운전자와 현장 감독자의 과실 여부를 수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지형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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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형철 기자 ica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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