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차 교통사고로 매년 천 명 이상이 사망하고 있지만 뒤따라오는 차량을 위한 후부반사판을 부착하지 않은 차량이 전체의 40%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회 국토해양위원회 이명수 의원은 오늘 교통안전공단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화물차 가운데 후부반사판을 부착하지 않은 차량이 8만5천619대로 전체의 39%에 달한다고 밝혔습니다.
후부반사판은 화물차나 특수차량 뒷편에 부착해야 하는 안전표지판으로 야간에 후방에서 주행 중인 자동차가 전방을 잘 식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착물입니다.
최근 5년간 화물차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 수는 모두 6천340명으로, 연평균 천268명으로 집계됐고, 사고 100건당 사망자 수를 나타내는 치사율은 화물차가 5.5명으로 버스 3.1명, 렌터카 2.5명 등과 비교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회 국토해양위원회 이명수 의원은 오늘 교통안전공단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화물차 가운데 후부반사판을 부착하지 않은 차량이 8만5천619대로 전체의 39%에 달한다고 밝혔습니다.
후부반사판은 화물차나 특수차량 뒷편에 부착해야 하는 안전표지판으로 야간에 후방에서 주행 중인 자동차가 전방을 잘 식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착물입니다.
최근 5년간 화물차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 수는 모두 6천340명으로, 연평균 천268명으로 집계됐고, 사고 100건당 사망자 수를 나타내는 치사율은 화물차가 5.5명으로 버스 3.1명, 렌터카 2.5명 등과 비교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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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물차 후부반사판 미부착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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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2-10-09 10:35:44
화물차 교통사고로 매년 천 명 이상이 사망하고 있지만 뒤따라오는 차량을 위한 후부반사판을 부착하지 않은 차량이 전체의 40%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회 국토해양위원회 이명수 의원은 오늘 교통안전공단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화물차 가운데 후부반사판을 부착하지 않은 차량이 8만5천619대로 전체의 39%에 달한다고 밝혔습니다.
후부반사판은 화물차나 특수차량 뒷편에 부착해야 하는 안전표지판으로 야간에 후방에서 주행 중인 자동차가 전방을 잘 식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착물입니다.
최근 5년간 화물차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 수는 모두 6천340명으로, 연평균 천268명으로 집계됐고, 사고 100건당 사망자 수를 나타내는 치사율은 화물차가 5.5명으로 버스 3.1명, 렌터카 2.5명 등과 비교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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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석우 기자 musehong@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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