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우수고객 조사
배추 가격이 급등했지만 국내 소비자의 75%는 김장을 할 계획인 것으로 조사됐다.
롯데마트는 21일 우수고객 1천164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75.8%가 '올해 김치를 담그겠다'고 대답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7.8%포인트 증가한 것이다.
김장을 하는 이유에 대해선 과반이 넘는 50.4%가 '안전성 때문'이라고 했고, 32.6%는 '직접 담근 김치가 입맛에 맞는다'고 응답했다.
또 '배추를 직접 사서 담근다'는 답변이 전체의 58.4%로 작년보다 7.0%포인트 감소한 반면, 절임배추를 이용하겠다는 응답은 7.0%포인트 증가한 41.7%로 집계됐다.
김장시기는 12월초라는 답변이 전체의 33.4%로 가장 많았고, '11월 하순'(26.1%), '11월 중순'(25.1%) 등이 뒤를 이었다.
우영문 롯데마트 채소곡물팀장은 "배추가격 상승 추세속에서도 김장 수요는 크게 줄지 않을 것"이라며 "절임배추를 선호하는 수요가 늘어나는 것을 고려해 절임배추를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예약 판매하고 확보물량도 늘렸다"고 설명했다.
배추 가격이 급등했지만 국내 소비자의 75%는 김장을 할 계획인 것으로 조사됐다.
롯데마트는 21일 우수고객 1천164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75.8%가 '올해 김치를 담그겠다'고 대답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7.8%포인트 증가한 것이다.
김장을 하는 이유에 대해선 과반이 넘는 50.4%가 '안전성 때문'이라고 했고, 32.6%는 '직접 담근 김치가 입맛에 맞는다'고 응답했다.
또 '배추를 직접 사서 담근다'는 답변이 전체의 58.4%로 작년보다 7.0%포인트 감소한 반면, 절임배추를 이용하겠다는 응답은 7.0%포인트 증가한 41.7%로 집계됐다.
김장시기는 12월초라는 답변이 전체의 33.4%로 가장 많았고, '11월 하순'(26.1%), '11월 중순'(25.1%) 등이 뒤를 이었다.
우영문 롯데마트 채소곡물팀장은 "배추가격 상승 추세속에서도 김장 수요는 크게 줄지 않을 것"이라며 "절임배추를 선호하는 수요가 늘어나는 것을 고려해 절임배추를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예약 판매하고 확보물량도 늘렸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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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 75% “배추 값 올랐지만 김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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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2-10-21 09:33:35
롯데마트 우수고객 조사
배추 가격이 급등했지만 국내 소비자의 75%는 김장을 할 계획인 것으로 조사됐다.
롯데마트는 21일 우수고객 1천164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75.8%가 '올해 김치를 담그겠다'고 대답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7.8%포인트 증가한 것이다.
김장을 하는 이유에 대해선 과반이 넘는 50.4%가 '안전성 때문'이라고 했고, 32.6%는 '직접 담근 김치가 입맛에 맞는다'고 응답했다.
또 '배추를 직접 사서 담근다'는 답변이 전체의 58.4%로 작년보다 7.0%포인트 감소한 반면, 절임배추를 이용하겠다는 응답은 7.0%포인트 증가한 41.7%로 집계됐다.
김장시기는 12월초라는 답변이 전체의 33.4%로 가장 많았고, '11월 하순'(26.1%), '11월 중순'(25.1%) 등이 뒤를 이었다.
우영문 롯데마트 채소곡물팀장은 "배추가격 상승 추세속에서도 김장 수요는 크게 줄지 않을 것"이라며 "절임배추를 선호하는 수요가 늘어나는 것을 고려해 절임배추를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예약 판매하고 확보물량도 늘렸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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