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살인범이다’ 표절, 상영 금지 신청…결과 주목

입력 2012.11.14 (13:1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영화 <내가 살인범이다>에 대해 상영 금지 가처분 신청이 접수됐다는군요.

'원작자'를 자처하는 한 시나리오 작가가 법원에 신청한건데요.

영화 감독도 작가도 서로 '내가 먼저다'...라고 주장하는 건데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합니다.

대중문화 소식 위재천 기자입니다.

<리포트>

지난 8일 개봉한 영화 <내가 살인범이다>가 상영 중지될 위기에 놓였습니다.

시나리오 작가 윤 모씨가 3년전 자신이 먼저 만화로 만든 이야기라며 법원에 상영 금지 가처분 신청을 낸 것입니다.

윤씨는 이 영화가 자신의 만화에 등장하는 등장인물과 사건 전개방식 등이 거의 비슷한데 오히려 자신이 영화를 모방한 것 아니냐는 주위의 시선을 견디다 못해 상영 금지 신청을 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 영화의 정병길 감독은 '살인의 추억'을 보고난 뒤 영감을 얻어 영화의 시나리오를 쓰게 됐다고 밝힌 바 있어 법원의 판단이 주목되고있습니다.

영화 '터치'의 제작사가 멀티플렉스 극장의 교차 상영에 반발해 영화진흥위원회에 불공정 행위를 신고하기로 했습니다.

제작사 측은 지난 8일 영화 '터치'가 개봉한 이후 상영관 한 곳에서 온전히 상영되지 못하고 오전과 심야시간대에만 제한적으로 상영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제작사는 또 교차 상영을 하지 않기로 표준 상영 계약서까지 만들어진 상황에서 불공정한 극장의 횡포로, 작은 영화들의 피해가 계속되고 있다며 신고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미국 빌보드가 아이돌 팝스타 저스틴 비버의 새 여자 친구 후보로 걸그룹 포미닛의 현아를 거론해 화제입니다.

빌보드 닷컴은 최근 연인과 헤어진 저스틴 비버의 새 여자친구 후보로 '가수 칼리 래 잽슨,리아나 등 6명과 함께 현아를 선정했습니다.

네티즌들을 상대로 투표한 결과 현재까지 현아가 25% 가까운 지지를 얻어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위재천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나는 살인범이다’ 표절, 상영 금지 신청…결과 주목
    • 입력 2012-11-14 13:10:10
    뉴스 12
<앵커 멘트> 영화 <내가 살인범이다>에 대해 상영 금지 가처분 신청이 접수됐다는군요. '원작자'를 자처하는 한 시나리오 작가가 법원에 신청한건데요. 영화 감독도 작가도 서로 '내가 먼저다'...라고 주장하는 건데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합니다. 대중문화 소식 위재천 기자입니다. <리포트> 지난 8일 개봉한 영화 <내가 살인범이다>가 상영 중지될 위기에 놓였습니다. 시나리오 작가 윤 모씨가 3년전 자신이 먼저 만화로 만든 이야기라며 법원에 상영 금지 가처분 신청을 낸 것입니다. 윤씨는 이 영화가 자신의 만화에 등장하는 등장인물과 사건 전개방식 등이 거의 비슷한데 오히려 자신이 영화를 모방한 것 아니냐는 주위의 시선을 견디다 못해 상영 금지 신청을 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 영화의 정병길 감독은 '살인의 추억'을 보고난 뒤 영감을 얻어 영화의 시나리오를 쓰게 됐다고 밝힌 바 있어 법원의 판단이 주목되고있습니다. 영화 '터치'의 제작사가 멀티플렉스 극장의 교차 상영에 반발해 영화진흥위원회에 불공정 행위를 신고하기로 했습니다. 제작사 측은 지난 8일 영화 '터치'가 개봉한 이후 상영관 한 곳에서 온전히 상영되지 못하고 오전과 심야시간대에만 제한적으로 상영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제작사는 또 교차 상영을 하지 않기로 표준 상영 계약서까지 만들어진 상황에서 불공정한 극장의 횡포로, 작은 영화들의 피해가 계속되고 있다며 신고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미국 빌보드가 아이돌 팝스타 저스틴 비버의 새 여자 친구 후보로 걸그룹 포미닛의 현아를 거론해 화제입니다. 빌보드 닷컴은 최근 연인과 헤어진 저스틴 비버의 새 여자친구 후보로 '가수 칼리 래 잽슨,리아나 등 6명과 함께 현아를 선정했습니다. 네티즌들을 상대로 투표한 결과 현재까지 현아가 25% 가까운 지지를 얻어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위재천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