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경제] 인터넷 패권 모바일로…산업지도 바뀐다

입력 2012.11.21 (07:0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스마트폰 보급대수가 3천만 대를 돌파할 정도로 인터넷 패권이 빠른 속도로 PC에서 모바일로 바뀌고있습니다.

이에 따라 모바일 관련 시장 규모가 급팽창하는 등 산업지형이 일대변화를 맞고 있습니다.

황동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다운로드 건수만 2천만 건을 돌파한 애니팡 게임!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이른바 모바일성이 성공 신화의 비결입니다.

<인터뷰>이정웅(애니팡 대표) ; "게임을 안하시던 분들이 휴대폰으로 게임을 하기 시작하면서 게임 시장이 확대된다는 점 이런 경우는 정말 여태까지 없었던 큰 변화라고 생각을 해요."

모바일 쇼핑족만 천만 명, 쇼핑 시장도 급팽창했습니다.

쇼핑앱을 통한 매출이 3년만에 200배 가량 커졌습니다.

가전업계도 이제 모바일 기기를 연동하지 않고는 새 가전을 얘기하기 어렵습니다.

로봇 청소기와 세탁기 등 집안이 아니어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는 신개념 제품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인터뷰>홍기용(가전업체 상품기획팀장) : "집밖에서도 가전제품의 상태를 확인하고 조정할 수 있는 그런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출시할 예정으로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가 의료 산업과 결합하는 등 모바일 혁명은 전 분야로 확산되고 상황..

산업 지형이 바뀌면서 정책 역시 이젠 근본적인 변화가 뒤따라야한다는 지적입니다.

<인터뷰>이민화(카이스트 초빙교수) : "우리 정부가 개방해야 하고, 한국의 각종 포털 사이트를 개방해야 되고, 모든 서비스들이 상호 융합을 해야됩니다."

전문가들은 멀지않은 장래에 인간과 모바일 기기가 결합하는 '호모 모빌리언스'의 시대가 도래할 거란 예언까지 내놓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황동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생생경제] 인터넷 패권 모바일로…산업지도 바뀐다
    • 입력 2012-11-21 07:06:01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스마트폰 보급대수가 3천만 대를 돌파할 정도로 인터넷 패권이 빠른 속도로 PC에서 모바일로 바뀌고있습니다. 이에 따라 모바일 관련 시장 규모가 급팽창하는 등 산업지형이 일대변화를 맞고 있습니다. 황동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다운로드 건수만 2천만 건을 돌파한 애니팡 게임!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이른바 모바일성이 성공 신화의 비결입니다. <인터뷰>이정웅(애니팡 대표) ; "게임을 안하시던 분들이 휴대폰으로 게임을 하기 시작하면서 게임 시장이 확대된다는 점 이런 경우는 정말 여태까지 없었던 큰 변화라고 생각을 해요." 모바일 쇼핑족만 천만 명, 쇼핑 시장도 급팽창했습니다. 쇼핑앱을 통한 매출이 3년만에 200배 가량 커졌습니다. 가전업계도 이제 모바일 기기를 연동하지 않고는 새 가전을 얘기하기 어렵습니다. 로봇 청소기와 세탁기 등 집안이 아니어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는 신개념 제품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인터뷰>홍기용(가전업체 상품기획팀장) : "집밖에서도 가전제품의 상태를 확인하고 조정할 수 있는 그런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출시할 예정으로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가 의료 산업과 결합하는 등 모바일 혁명은 전 분야로 확산되고 상황.. 산업 지형이 바뀌면서 정책 역시 이젠 근본적인 변화가 뒤따라야한다는 지적입니다. <인터뷰>이민화(카이스트 초빙교수) : "우리 정부가 개방해야 하고, 한국의 각종 포털 사이트를 개방해야 되고, 모든 서비스들이 상호 융합을 해야됩니다." 전문가들은 멀지않은 장래에 인간과 모바일 기기가 결합하는 '호모 모빌리언스'의 시대가 도래할 거란 예언까지 내놓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황동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