멧돼지 출몰로 교통사고 급증 예상

입력 2012.11.22 (13: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야생동물 출몰로 인한 교통사고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는 멧돼지들의 겨울 식량이 크게 부족해 이로 인한 사고 급증이 예상됩니다.

<리포트>

노루와 사슴, 멧돼지와 같은 야생동물로 인해 발생한 교통사고는 지난해에만 23만 5천여 건.

이로 인한 부상자도 2300명 가까이 됐습니다.

특히 왕성한 식욕을 가진 멧돼지들은 먹이를 찾아 하루 20km 정도 되는 이동거리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이동과정에서 도로가 나오고, 이로 인해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것입니다.

도토리와 밤 등 올해 멧돼지들의 숲속 식량은 지난 2010년도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당시 멧돼지로 인한 교통사고는 2만 5천여 건, 올해도 비슷한 건수의 사고가 예상됩니다.

<인터뷰> 레터(삼림농가 대표) : "멧돼지가 먹을 식량이 숲 안에 거의 없습니다. 결국 먹이를 찾아서 도로를 지나 주택의 정원 쪽으로 올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야생동물이 출몰할 경우 신속하게 헤드라이트를 깜박이고, 경적을 울릴 것을 조언합니다.

야생동물과 충돌했을 경우에는 핸들 컨트롤을 잘해 맞은편 차량이나 뒤따르던 차량과의 2차 사고를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멧돼지 출몰로 교통사고 급증 예상
    • 입력 2012-11-22 13:05:59
    뉴스 12
<앵커 멘트> 야생동물 출몰로 인한 교통사고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는 멧돼지들의 겨울 식량이 크게 부족해 이로 인한 사고 급증이 예상됩니다. <리포트> 노루와 사슴, 멧돼지와 같은 야생동물로 인해 발생한 교통사고는 지난해에만 23만 5천여 건. 이로 인한 부상자도 2300명 가까이 됐습니다. 특히 왕성한 식욕을 가진 멧돼지들은 먹이를 찾아 하루 20km 정도 되는 이동거리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이동과정에서 도로가 나오고, 이로 인해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것입니다. 도토리와 밤 등 올해 멧돼지들의 숲속 식량은 지난 2010년도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당시 멧돼지로 인한 교통사고는 2만 5천여 건, 올해도 비슷한 건수의 사고가 예상됩니다. <인터뷰> 레터(삼림농가 대표) : "멧돼지가 먹을 식량이 숲 안에 거의 없습니다. 결국 먹이를 찾아서 도로를 지나 주택의 정원 쪽으로 올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야생동물이 출몰할 경우 신속하게 헤드라이트를 깜박이고, 경적을 울릴 것을 조언합니다. 야생동물과 충돌했을 경우에는 핸들 컨트롤을 잘해 맞은편 차량이나 뒤따르던 차량과의 2차 사고를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