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당선인, 인수위 고심…내일쯤 일부 인선

입력 2012.12.23 (21:00) 수정 2012.12.23 (22:4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오늘도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인선에 몰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르면 내일 당선인 비서실장과 대변인이 발표될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첫 소식, 김상협 기자입니다.

<리포트>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오늘도 삼성동 자택에 머물렀습니다.

지난 21일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의 통화 이후 사흘째 외부일정을 최소화하고, 이번 주 중 출범할 예정인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인선 등에 집중했습니다.

당선인측 핵심 관계자는 당선인의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해 이르면 내일 당선인 비서실장과 대변인이 먼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그러나 박 당선인이 인수위원 뿐 아니라, 총리와 장관 등 후속 인사까지 염두에 두고, 일괄적으로 인선안을 검토하고 있어서 전체적인 인수위 인선과 출범은 조금 더 늦어질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새누리당은 박근혜 당선인의 대선 공약 실천을 위해 내년 예산에 6조원을 추가 반영한다는 방침을 재확인했습니다.

<녹취> 이한구(새누리당 원내대표):"(야당과) 충분히 논의를 해서 가능한 대통령 당선인이 약속한 것은 반영하도록 최대한 노력을 할 것이다."

대선 기간 중단했던 최고위원회의도 내일 재개하면서 당무를 정상화하고 새 정부를 위한 예산과 정책 지원 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논의할 계획입니다.

박근혜 당선인은 성탄절 하루 전날인 내일은 사회봉사시설을 찾아 나눔과 사랑의 따뜻한 사회를 만들자는 성탄절 메세지를 전할 예정입니다.

KBS뉴스 김상협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朴 당선인, 인수위 고심…내일쯤 일부 인선
    • 입력 2012-12-23 20:39:57
    • 수정2012-12-23 22:49:22
    뉴스 9
<앵커 멘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오늘도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인선에 몰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르면 내일 당선인 비서실장과 대변인이 발표될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첫 소식, 김상협 기자입니다. <리포트>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오늘도 삼성동 자택에 머물렀습니다. 지난 21일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의 통화 이후 사흘째 외부일정을 최소화하고, 이번 주 중 출범할 예정인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인선 등에 집중했습니다. 당선인측 핵심 관계자는 당선인의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해 이르면 내일 당선인 비서실장과 대변인이 먼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그러나 박 당선인이 인수위원 뿐 아니라, 총리와 장관 등 후속 인사까지 염두에 두고, 일괄적으로 인선안을 검토하고 있어서 전체적인 인수위 인선과 출범은 조금 더 늦어질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새누리당은 박근혜 당선인의 대선 공약 실천을 위해 내년 예산에 6조원을 추가 반영한다는 방침을 재확인했습니다. <녹취> 이한구(새누리당 원내대표):"(야당과) 충분히 논의를 해서 가능한 대통령 당선인이 약속한 것은 반영하도록 최대한 노력을 할 것이다." 대선 기간 중단했던 최고위원회의도 내일 재개하면서 당무를 정상화하고 새 정부를 위한 예산과 정책 지원 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논의할 계획입니다. 박근혜 당선인은 성탄절 하루 전날인 내일은 사회봉사시설을 찾아 나눔과 사랑의 따뜻한 사회를 만들자는 성탄절 메세지를 전할 예정입니다. KBS뉴스 김상협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