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금청구서 불만, 정보통신서비스가 가장 많아”

입력 2013.01.10 (1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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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은 요금 청구서와 관련한 소비자의 불만이 가장 많은 분야는 정보통신 서비스로 파악됐다고 밝혔습니다.

기표원은 지난해 요금 청구서에 대한 소비자 불만 상담 3천 6백여건을 분석한 결과, 정보통신 서비스 관련이 49%에 달했다고 밝혔습니다.

다음으로는 정보통신기기 27%, 금융 4.4% 식료품과 기호품 4% 등의 순이었습니다.

주요 불만 이유로는 요금 오류와 청구서 지연, 소비자 피해보상 기준 미흡 등이 꼽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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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요금청구서 불만, 정보통신서비스가 가장 많아”
    • 입력 2013-01-10 11:43:59
    경제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은 요금 청구서와 관련한 소비자의 불만이 가장 많은 분야는 정보통신 서비스로 파악됐다고 밝혔습니다. 기표원은 지난해 요금 청구서에 대한 소비자 불만 상담 3천 6백여건을 분석한 결과, 정보통신 서비스 관련이 49%에 달했다고 밝혔습니다. 다음으로는 정보통신기기 27%, 금융 4.4% 식료품과 기호품 4% 등의 순이었습니다. 주요 불만 이유로는 요금 오류와 청구서 지연, 소비자 피해보상 기준 미흡 등이 꼽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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