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폭죽 화물차 폭발…고속도로 무너져

입력 2013.02.02 (06:14) 수정 2013.02.02 (10:2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중국의 한 고속도로에서 불꽃놀이 폭죽을 실은 화물차가 폭발하면서 고속도로가 무너져 내렸습니다.

이 사고로 수십여 명의 사상자가 났습니다.

베이징에서 박정호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심하게 부서진 차량들 사이에서 구조 작업이 한창입니다.

대형 크레인을 이용해 사고 차량을 들어올립니다.

사고가 난 곳은 중국 중부 허난성내 고속도로의 이창 대교 구간입니다.

불꽃놀이 폭죽을 실은 화물차의 폭발과 함께 고속도로 한쪽 방향 80여 미터가 무너져 내렸습니다.

이 사고로 달리던 차량 20여 대가 30 미터 아래로 추락해 9명이 숨졌습니다.

또 10여 명이 크게 다쳐 사망자수는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인터뷰> 목격자 : "갑자기 큰 소리가 들려 브레이크를 밟았죠. 내려와 보니 불꽃이 떨어지는 게 보였어요"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화물차의 폭발로 다리가 무너졌지만 화물차의 폭발 원인은 아직 조사가 진행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중국의 최대 명절인 춘제를 앞두고 일어난 폭죽 관련 대형 참사로 불꽃놀이를 자제해야 한다는 여론이 강하게 제기될 것으로 보입니다.

베이징에서 KBS 뉴스 박정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中, 폭죽 화물차 폭발…고속도로 무너져
    • 입력 2013-02-02 09:27:51
    • 수정2013-02-02 10:20:06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중국의 한 고속도로에서 불꽃놀이 폭죽을 실은 화물차가 폭발하면서 고속도로가 무너져 내렸습니다. 이 사고로 수십여 명의 사상자가 났습니다. 베이징에서 박정호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심하게 부서진 차량들 사이에서 구조 작업이 한창입니다. 대형 크레인을 이용해 사고 차량을 들어올립니다. 사고가 난 곳은 중국 중부 허난성내 고속도로의 이창 대교 구간입니다. 불꽃놀이 폭죽을 실은 화물차의 폭발과 함께 고속도로 한쪽 방향 80여 미터가 무너져 내렸습니다. 이 사고로 달리던 차량 20여 대가 30 미터 아래로 추락해 9명이 숨졌습니다. 또 10여 명이 크게 다쳐 사망자수는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인터뷰> 목격자 : "갑자기 큰 소리가 들려 브레이크를 밟았죠. 내려와 보니 불꽃이 떨어지는 게 보였어요"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화물차의 폭발로 다리가 무너졌지만 화물차의 폭발 원인은 아직 조사가 진행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중국의 최대 명절인 춘제를 앞두고 일어난 폭죽 관련 대형 참사로 불꽃놀이를 자제해야 한다는 여론이 강하게 제기될 것으로 보입니다. 베이징에서 KBS 뉴스 박정호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