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광장] “로또 1등, 배우자에게 숨긴다” 外

입력 2013.02.06 (07:28) 수정 2013.02.06 (07:5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인터넷 공간의 이슈와 화제를 전해드리는 <인터넷 광장>입니다.

온라인복권 수탁업체 <나눔로또>가 지난해 로또 1등 당첨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가 화제입니다.

<리포트>

설문 결과, 로또복권 1등 당첨자들은 평균 월 소득 3백만 원 미만인 40대 대졸 남성인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또 기혼자 가운데 당첨 사실을 배우자에게 알린다는 응답은 10명 중 4명에 그쳤으며, 당첨금을 받고서 본업을 유지할 것인지에는 76%가 '그렇다'고 답했다고 합니다.

누리꾼들은 "나도 좀 숨겨보고 싶다"

"당첨사실을 알리는 순간, 그 돈은 당첨된 게 아니다"

"행복한 고민, 나도 하고 싶다"

"내 차례는 없는 전 국민 계모임"

"제일 기뻐할 사람이 배우자이거늘, 함께 기뻐할 일 좀 생겼으면" 등의 반응을 나타냈습니다.

“담뱃값 인상은 서민 경제 위협”

지난 대선 이후 흡연율 감소와 복지재원 마련을 위해 급부상한 담뱃값 인상 방안 추진에 대해 국내 최대 흡연자 커뮤니티 단체 <아이러브스모킹>이 대통령인수위에 반대 의견서를 제출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 단체는 급격한 담뱃값 인상은 다른 생필품의 동반 가격 인상을 부채질해 서민경제를 위협할 뿐만 아니라, 불법 가짜담배 양산 등. 우리사회에 다양한 문제점을 야기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누리꾼들은 "금연할 권리도 있지만 흡연할 권리도 있다"

"담뱃값인상에 찬성하지만 흡연자를 위한 대책도 없이 무작정 가격을 올리는 건 옳지 않다"

"인상분 전액을 금연클리닉 등 흡연자를 위해 쓴다면 인정" 등의 댓글을 남겼습니다.

색색의 논밭 “아름다워”

드넓은 논밭이 색색의 물감으로 염색한 듯, 곱고 아름다운 무지갯빛이 곳곳에 펼쳐졌는데요.

놀랍게도 어떤 컴퓨터 그래픽 작업이 들어가지 않은 실제 풍경이라고 합니다.

프랑스의 사진작가 '노르망 스코프'는 네덜란드 북쪽 튤립마을 '안나 파울로프나'의 멋진 풍경을 항공 촬영 사진에 담았는데요.

어마어마한 농장 규모도 규모지만, 사진 속 화사한 색감들의 정체가 튤립이란 사실이 더욱 놀라울 따름이죠?

가까이서 봐도 아름답고 하늘에서 보면 더 아름다운 이곳에 꼭 한번 가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네티즌 관심 뉴스

누리꾼들은 어떤 뉴스에 관심이 많았을까요?

영국 경제분석기관 EIU의 <세계 도시 물가 보고서>에서 일본 도쿄가 세계에서 물가가 가장 비싼 도시로 조사됐다는 뉴스.

미군 지하철 성추행 사건과 관련 해당 부대 지휘관이 경기도 의정부시를 방문 사과했다는 소식.

영국 유명 의류업체 버버리가 "버버리 특유의 체크무늬를 모방해 셔츠를 생산·판매했다" 며 LG패션을 상대로 소송을 냈다는 뉴스.

한국방문의해위원회의 설문조사 결과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에서 가장 구매하고 싶은 쇼핑 품목은 미용 제품으로 나타났다는 소식.

박원순 시장이 미국 CNN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내년 서울시장 선거에 다시 출마할 계획이 있다고 밝혔다는 뉴스도 있네요.

지금까지 인터넷 광장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인터넷 광장] “로또 1등, 배우자에게 숨긴다” 外
    • 입력 2013-02-06 07:30:38
    • 수정2013-02-06 07:56:58
    뉴스광장
<앵커 멘트> 인터넷 공간의 이슈와 화제를 전해드리는 <인터넷 광장>입니다. 온라인복권 수탁업체 <나눔로또>가 지난해 로또 1등 당첨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가 화제입니다. <리포트> 설문 결과, 로또복권 1등 당첨자들은 평균 월 소득 3백만 원 미만인 40대 대졸 남성인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또 기혼자 가운데 당첨 사실을 배우자에게 알린다는 응답은 10명 중 4명에 그쳤으며, 당첨금을 받고서 본업을 유지할 것인지에는 76%가 '그렇다'고 답했다고 합니다. 누리꾼들은 "나도 좀 숨겨보고 싶다" "당첨사실을 알리는 순간, 그 돈은 당첨된 게 아니다" "행복한 고민, 나도 하고 싶다" "내 차례는 없는 전 국민 계모임" "제일 기뻐할 사람이 배우자이거늘, 함께 기뻐할 일 좀 생겼으면" 등의 반응을 나타냈습니다. “담뱃값 인상은 서민 경제 위협” 지난 대선 이후 흡연율 감소와 복지재원 마련을 위해 급부상한 담뱃값 인상 방안 추진에 대해 국내 최대 흡연자 커뮤니티 단체 <아이러브스모킹>이 대통령인수위에 반대 의견서를 제출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 단체는 급격한 담뱃값 인상은 다른 생필품의 동반 가격 인상을 부채질해 서민경제를 위협할 뿐만 아니라, 불법 가짜담배 양산 등. 우리사회에 다양한 문제점을 야기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누리꾼들은 "금연할 권리도 있지만 흡연할 권리도 있다" "담뱃값인상에 찬성하지만 흡연자를 위한 대책도 없이 무작정 가격을 올리는 건 옳지 않다" "인상분 전액을 금연클리닉 등 흡연자를 위해 쓴다면 인정" 등의 댓글을 남겼습니다. 색색의 논밭 “아름다워” 드넓은 논밭이 색색의 물감으로 염색한 듯, 곱고 아름다운 무지갯빛이 곳곳에 펼쳐졌는데요. 놀랍게도 어떤 컴퓨터 그래픽 작업이 들어가지 않은 실제 풍경이라고 합니다. 프랑스의 사진작가 '노르망 스코프'는 네덜란드 북쪽 튤립마을 '안나 파울로프나'의 멋진 풍경을 항공 촬영 사진에 담았는데요. 어마어마한 농장 규모도 규모지만, 사진 속 화사한 색감들의 정체가 튤립이란 사실이 더욱 놀라울 따름이죠? 가까이서 봐도 아름답고 하늘에서 보면 더 아름다운 이곳에 꼭 한번 가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네티즌 관심 뉴스 누리꾼들은 어떤 뉴스에 관심이 많았을까요? 영국 경제분석기관 EIU의 <세계 도시 물가 보고서>에서 일본 도쿄가 세계에서 물가가 가장 비싼 도시로 조사됐다는 뉴스. 미군 지하철 성추행 사건과 관련 해당 부대 지휘관이 경기도 의정부시를 방문 사과했다는 소식. 영국 유명 의류업체 버버리가 "버버리 특유의 체크무늬를 모방해 셔츠를 생산·판매했다" 며 LG패션을 상대로 소송을 냈다는 뉴스. 한국방문의해위원회의 설문조사 결과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에서 가장 구매하고 싶은 쇼핑 품목은 미용 제품으로 나타났다는 소식. 박원순 시장이 미국 CNN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내년 서울시장 선거에 다시 출마할 계획이 있다고 밝혔다는 뉴스도 있네요. 지금까지 인터넷 광장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