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선물세트 판매점별 가격 차이 ‘천차만별’
입력 2013.02.06 (11:11)
수정 2013.02.06 (1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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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한 명절 선물세트의 가격이 판매점별로 최대 80% 이상 차이가 벌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달 30일부터 지난 4일까지 백화점과 대형마트, 인터넷 오픈마켓 36곳에서 가공식품과 이미용품 등 20종의 인기 설 선물세트 가격을 조사한 결과, 같은 구성품의 동일한 세트인데도 최대 2배 가까운 가격 차이가 났다고 밝혔습니다.
조사 결과, 백화점과 대형마트간 가격차는 평균 5%, 많게는 21%였으며, 인터넷 오픈마켓을 포함하면 가격차는 평균 42%, 최대 83%에 이르렀습니다.
소비자원은 또 일부 판매점에서 특정‘카드할인’가격을 정상 판매가격과 병행 표기하거나 크게 부각해 가격 혼동을 야기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달 30일부터 지난 4일까지 백화점과 대형마트, 인터넷 오픈마켓 36곳에서 가공식품과 이미용품 등 20종의 인기 설 선물세트 가격을 조사한 결과, 같은 구성품의 동일한 세트인데도 최대 2배 가까운 가격 차이가 났다고 밝혔습니다.
조사 결과, 백화점과 대형마트간 가격차는 평균 5%, 많게는 21%였으며, 인터넷 오픈마켓을 포함하면 가격차는 평균 42%, 최대 83%에 이르렀습니다.
소비자원은 또 일부 판매점에서 특정‘카드할인’가격을 정상 판매가격과 병행 표기하거나 크게 부각해 가격 혼동을 야기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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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명절 선물세트 판매점별 가격 차이 ‘천차만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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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2-06 11:11:51
- 수정2013-02-06 17:53:38
동일한 명절 선물세트의 가격이 판매점별로 최대 80% 이상 차이가 벌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달 30일부터 지난 4일까지 백화점과 대형마트, 인터넷 오픈마켓 36곳에서 가공식품과 이미용품 등 20종의 인기 설 선물세트 가격을 조사한 결과, 같은 구성품의 동일한 세트인데도 최대 2배 가까운 가격 차이가 났다고 밝혔습니다.
조사 결과, 백화점과 대형마트간 가격차는 평균 5%, 많게는 21%였으며, 인터넷 오픈마켓을 포함하면 가격차는 평균 42%, 최대 83%에 이르렀습니다.
소비자원은 또 일부 판매점에서 특정‘카드할인’가격을 정상 판매가격과 병행 표기하거나 크게 부각해 가격 혼동을 야기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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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영란 기자 rann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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