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당한 싱글 여성들의 가치관은…

입력 2013.02.18 (09:50) 수정 2013.02.18 (10:2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프랑스에서는 결혼을 하지 않고 혼자 사는 싱글 여성들이 늘고 있는데요, 아름답고 당당한 이 여성들의 가치관을 알아봤습니다.

<리포트>

과거 여성은 결혼과 함께 가정을 이루고 아이를 낳아 아내와 어머니로서의 삶을 사는 것이 최고로 여겨졌습니다.

그러나 현대의 능력있고 아름다운 싱글 여성들은 가정보다는 자기 중심적인 삶을 추구합니다.

예술가인 '나타샤'는 반항적이고 독립적인 자신의 성격을 자신의 작품에도 그대로 드러내는데요.

남성들에게 인기가 많지만 독신을 고집하는 이유는 바로 자유로운 삶의 매력에 있다고 말합니다.

<인터뷰> 독신여성 : "하고 싶은 일을 원할 때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누군가에게 구속이 되면 불가능한 일이죠"

31살의 이 여성도 자신의 삶을 이루어 가는 과정에 자기주도적인 삶과 경제적 독립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인생의 동반자를 만나고 싶다는 솔직한 생각도 있습니다.

<인터뷰> 독신여성 : "여유가 생기니 이제는 제 인생에 맞는 한 남성을 만나고 싶어요."

현재 프랑스 성인 여성 세 명 중 1명은 독신으로 살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당당한 싱글 여성들의 가치관은…
    • 입력 2013-02-18 09:57:38
    • 수정2013-02-18 10:22:23
    930뉴스
<앵커 멘트> 프랑스에서는 결혼을 하지 않고 혼자 사는 싱글 여성들이 늘고 있는데요, 아름답고 당당한 이 여성들의 가치관을 알아봤습니다. <리포트> 과거 여성은 결혼과 함께 가정을 이루고 아이를 낳아 아내와 어머니로서의 삶을 사는 것이 최고로 여겨졌습니다. 그러나 현대의 능력있고 아름다운 싱글 여성들은 가정보다는 자기 중심적인 삶을 추구합니다. 예술가인 '나타샤'는 반항적이고 독립적인 자신의 성격을 자신의 작품에도 그대로 드러내는데요. 남성들에게 인기가 많지만 독신을 고집하는 이유는 바로 자유로운 삶의 매력에 있다고 말합니다. <인터뷰> 독신여성 : "하고 싶은 일을 원할 때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누군가에게 구속이 되면 불가능한 일이죠" 31살의 이 여성도 자신의 삶을 이루어 가는 과정에 자기주도적인 삶과 경제적 독립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인생의 동반자를 만나고 싶다는 솔직한 생각도 있습니다. <인터뷰> 독신여성 : "여유가 생기니 이제는 제 인생에 맞는 한 남성을 만나고 싶어요." 현재 프랑스 성인 여성 세 명 중 1명은 독신으로 살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