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식 행사 최종 점검…오전 11시 시작

입력 2013.02.25 (07:01) 수정 2013.02.25 (17:1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먼저 오늘 대통령 취임식이 열릴 국회를 연결합니다.

국현호 기자, 이제 취임식이 몇 시간 안 남았는데 현장 분위기 어떻습니까?

<리포트>

네. 아직까지 이른 시간이어서 그런지 비교적 한산한 편입니다.

오늘 취임식에는 역대 가장 많은 7만 명이 참석해 새 대통령의 탄생을 보게 됩니다.

현재는 행사요원들이 나와 오늘 취임식 행사에 사용될 무대를 최종 점검하고 있습니다.

취임식 식전 행사는 오전 9시20분부터 시작됩니다.

다양한 식전 공연이 열려 새 대통령의 탄생을 기념하는 흥을 돋우게 됩니다.

취임식 본행사는 오전 11시 시작되는데요.

박근혜 대통령은 취임사에서 일자리 창출과 복지 확충, 그리고 튼튼한 안보를 바탕으로 국민행복 시대를 열겠다고 선언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어 참석자 모두가 행복을 주는 사람을 부르는 가운데 박 대통령이 취임식장을 가로질러 걸으며 인사를 나누는 것으로 취임식 행사가 끝을 맺습니다.

취임식 뒤 박 대통령은 10분간 국회에서 서강대교 입구까지 카퍼레이드도 펼칠 예정입니다.

한편 취임식이 끝나는 오후 1시까지 이곳 국회의사당 주변 도로와 국회 정문에서 여의도역 사이 구간 교통이 전면 통제됩니다.

KBS는 늘 오전 9시부터 1텔레비전을 통해 취임식 전 과정을 생중계로 보내드립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KBS 뉴스 국현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취임식 행사 최종 점검…오전 11시 시작
    • 입력 2013-02-25 07:02:51
    • 수정2013-02-25 17:17:26
    뉴스광장
<앵커 멘트> 먼저 오늘 대통령 취임식이 열릴 국회를 연결합니다. 국현호 기자, 이제 취임식이 몇 시간 안 남았는데 현장 분위기 어떻습니까? <리포트> 네. 아직까지 이른 시간이어서 그런지 비교적 한산한 편입니다. 오늘 취임식에는 역대 가장 많은 7만 명이 참석해 새 대통령의 탄생을 보게 됩니다. 현재는 행사요원들이 나와 오늘 취임식 행사에 사용될 무대를 최종 점검하고 있습니다. 취임식 식전 행사는 오전 9시20분부터 시작됩니다. 다양한 식전 공연이 열려 새 대통령의 탄생을 기념하는 흥을 돋우게 됩니다. 취임식 본행사는 오전 11시 시작되는데요. 박근혜 대통령은 취임사에서 일자리 창출과 복지 확충, 그리고 튼튼한 안보를 바탕으로 국민행복 시대를 열겠다고 선언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어 참석자 모두가 행복을 주는 사람을 부르는 가운데 박 대통령이 취임식장을 가로질러 걸으며 인사를 나누는 것으로 취임식 행사가 끝을 맺습니다. 취임식 뒤 박 대통령은 10분간 국회에서 서강대교 입구까지 카퍼레이드도 펼칠 예정입니다. 한편 취임식이 끝나는 오후 1시까지 이곳 국회의사당 주변 도로와 국회 정문에서 여의도역 사이 구간 교통이 전면 통제됩니다. KBS는 늘 오전 9시부터 1텔레비전을 통해 취임식 전 과정을 생중계로 보내드립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KBS 뉴스 국현호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