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열린민원실’ 개소 후 민원 속도 향상

입력 2013.03.05 (12:01) 수정 2013.03.05 (1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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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가 지난해 일부 민원사무의 창구 처리가 가능한 '열린민원실'을 개소한 이후 민원처리속도가 향상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서울시는 지난해 10월 개소한 열린민원실에 130여 개의 민원사무를 담당부서를 거치지 않고 창구에서 바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한 뒤 민원 속도를 나타내는 지수가 66.4에서 81.7로 빨라졌다고 밝혔습니다.

민원속도 지수가 81.7이라는 것은 법정처리 기한이 10일인 민원의 경우, 처리기간을 81.7% 단축해 1.8일 만에 처리했다는 것을 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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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시, ‘열린민원실’ 개소 후 민원 속도 향상
    • 입력 2013-03-05 12:01:41
    • 수정2013-03-05 13:16:23
    사회
서울시가 지난해 일부 민원사무의 창구 처리가 가능한 '열린민원실'을 개소한 이후 민원처리속도가 향상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서울시는 지난해 10월 개소한 열린민원실에 130여 개의 민원사무를 담당부서를 거치지 않고 창구에서 바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한 뒤 민원 속도를 나타내는 지수가 66.4에서 81.7로 빨라졌다고 밝혔습니다. 민원속도 지수가 81.7이라는 것은 법정처리 기한이 10일인 민원의 경우, 처리기간을 81.7% 단축해 1.8일 만에 처리했다는 것을 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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