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키우는 고속도로 ‘안전띠 미착용’…사망률 3배
입력 2013.03.15 (12:13)
수정 2013.03.15 (1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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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고속도로에서는 모든 좌석에서 안전띠를 착용해야 하는데요. 그렇지 않을 경우 사고가 나면 사망률이 3배나 높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안전띠를 매지 않는 운전자들이 많습니다.
김영준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고속도로를 질주하던 승용차, 앞서 달리던 화물차와 부딪쳤습니다.
뒷자리에 있던 1명이 숨졌습니다.
안전띠는 매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승용차가 고속도로 중앙분리대를 들이받았습니다.
앞좌석에 타고 있던 40대 부부는 차 밖으로 튕겨져나가 숨졌습니다.
안전띠를 맸다면 목숨을 건질 수도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인터뷰>김갑식(고속도로순찰대 7지구대): "운전자는 앞으로 튀어나가거나, 동승자는 문밖으로 튀어나가서 안전밸트를 맸을 경우보다 더 참혹하게 (다치게 됩니다.)"
경찰이 고속도로에서 안전띠 단속에 나섰습니다.
이 차에 탄 승객 4명은 모두 안전띠를 하지 않았습니다.
<녹취> 안전띠 미착용 승객: "(뒷자리 매시는 거 모르셨어요?) 알았어요! 알았는데.. 깜빡했어요."
안전띠를 매지 않은 운전자들이 연이어 적발됩니다.
<녹취>경찰관: "차량 우측으로 빼주세요."
시속 100킬로미터 이상 고속으로 달리는 도로에서 안전띠는 생명띠입니다.
지난해 전국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는 3천 4백여 건.
사망자 370여 명 가운데 14%인 50여 명이 안전띠를 매지 않았습니다.
실제 교통사고 사상자를 분석했더니, 안전띠를 매지 않았을 때 사망률이 세 배 이상 높았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앞자리 안전띠 착용률은 85%, 뒷자리는 15%에 불과합니다.
행락철, 교통량 증가와 함께 교통사고가 빈발하면서 전 좌석 안전띠 착용이 더욱 절실해지는 상황입니다.
KBS 뉴스 김영준입니다.
고속도로에서는 모든 좌석에서 안전띠를 착용해야 하는데요. 그렇지 않을 경우 사고가 나면 사망률이 3배나 높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안전띠를 매지 않는 운전자들이 많습니다.
김영준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고속도로를 질주하던 승용차, 앞서 달리던 화물차와 부딪쳤습니다.
뒷자리에 있던 1명이 숨졌습니다.
안전띠는 매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승용차가 고속도로 중앙분리대를 들이받았습니다.
앞좌석에 타고 있던 40대 부부는 차 밖으로 튕겨져나가 숨졌습니다.
안전띠를 맸다면 목숨을 건질 수도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인터뷰>김갑식(고속도로순찰대 7지구대): "운전자는 앞으로 튀어나가거나, 동승자는 문밖으로 튀어나가서 안전밸트를 맸을 경우보다 더 참혹하게 (다치게 됩니다.)"
경찰이 고속도로에서 안전띠 단속에 나섰습니다.
이 차에 탄 승객 4명은 모두 안전띠를 하지 않았습니다.
<녹취> 안전띠 미착용 승객: "(뒷자리 매시는 거 모르셨어요?) 알았어요! 알았는데.. 깜빡했어요."
안전띠를 매지 않은 운전자들이 연이어 적발됩니다.
<녹취>경찰관: "차량 우측으로 빼주세요."
시속 100킬로미터 이상 고속으로 달리는 도로에서 안전띠는 생명띠입니다.
지난해 전국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는 3천 4백여 건.
사망자 370여 명 가운데 14%인 50여 명이 안전띠를 매지 않았습니다.
실제 교통사고 사상자를 분석했더니, 안전띠를 매지 않았을 때 사망률이 세 배 이상 높았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앞자리 안전띠 착용률은 85%, 뒷자리는 15%에 불과합니다.
행락철, 교통량 증가와 함께 교통사고가 빈발하면서 전 좌석 안전띠 착용이 더욱 절실해지는 상황입니다.
KBS 뉴스 김영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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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고 키우는 고속도로 ‘안전띠 미착용’…사망률 3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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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3-15 12:16:04
- 수정2013-03-15 13:12:10
![](/data/news/2013/03/15/2628013_110.jpg)
<앵커 멘트>
고속도로에서는 모든 좌석에서 안전띠를 착용해야 하는데요. 그렇지 않을 경우 사고가 나면 사망률이 3배나 높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안전띠를 매지 않는 운전자들이 많습니다.
김영준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고속도로를 질주하던 승용차, 앞서 달리던 화물차와 부딪쳤습니다.
뒷자리에 있던 1명이 숨졌습니다.
안전띠는 매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승용차가 고속도로 중앙분리대를 들이받았습니다.
앞좌석에 타고 있던 40대 부부는 차 밖으로 튕겨져나가 숨졌습니다.
안전띠를 맸다면 목숨을 건질 수도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인터뷰>김갑식(고속도로순찰대 7지구대): "운전자는 앞으로 튀어나가거나, 동승자는 문밖으로 튀어나가서 안전밸트를 맸을 경우보다 더 참혹하게 (다치게 됩니다.)"
경찰이 고속도로에서 안전띠 단속에 나섰습니다.
이 차에 탄 승객 4명은 모두 안전띠를 하지 않았습니다.
<녹취> 안전띠 미착용 승객: "(뒷자리 매시는 거 모르셨어요?) 알았어요! 알았는데.. 깜빡했어요."
안전띠를 매지 않은 운전자들이 연이어 적발됩니다.
<녹취>경찰관: "차량 우측으로 빼주세요."
시속 100킬로미터 이상 고속으로 달리는 도로에서 안전띠는 생명띠입니다.
지난해 전국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는 3천 4백여 건.
사망자 370여 명 가운데 14%인 50여 명이 안전띠를 매지 않았습니다.
실제 교통사고 사상자를 분석했더니, 안전띠를 매지 않았을 때 사망률이 세 배 이상 높았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앞자리 안전띠 착용률은 85%, 뒷자리는 15%에 불과합니다.
행락철, 교통량 증가와 함께 교통사고가 빈발하면서 전 좌석 안전띠 착용이 더욱 절실해지는 상황입니다.
KBS 뉴스 김영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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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준 기자 yjkim1@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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