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전인대 폐막…시진핑, ‘중국의 꿈’ 강조

입력 2013.03.18 (07:22) 수정 2013.03.18 (07:5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중국의 국회격인 전인대가 막을 내리면서 시진핑 국가 주석-리커창 총리 체제가 본격 가동됐습니다.

시진핑 주석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과 중국의 꿈을 역설했습니다

베이징에서 박정호 특파원입니다.

<앵커 멘트>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취임 일성으로 강조한 건 중국의 꿈과 중화민족의 부흥입니다.

<인터뷰>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 "중국의 꿈은 국가의 부강, 민족의 진흥, 인민의 행복입니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중국의 꿈은 부강한 국가 건설과 민족의 발전, 인민의 행복입니다.

중국식 특색 사회주의도 강조했습니다.

경제 성장에 매진함으로써 13억 중국의 분열을 막고 사회 통합을 추진겠다는 겁니다.

고위 간부들의 관료주의와 부정부패 척결도 핵심 과제입니다.

<인터뷰>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 "형식주의 관료주의를 단호히 반대합니다. 향락주의도 반대합니다."

국무원 조직 개편도 마무리됐습니다.

중국판 FDA인 국가 식품약품감독 관리총국이 신설됐고 국가 해양국의 권한이 대폭 강화됐습니다.

해양 주권과 군사 대국화를 염두에 둔 포석입니다.

권력 교체를 마무리한 중국은 북핵 문제를 포함해 외교 정책을 큰 틀에서 재검토합니다.

조만간 열릴 당의 외사영도 소조 회의에 관심이 쏠리는 이유입니다.

베이징에서 KBS뉴스 박정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中 전인대 폐막…시진핑, ‘중국의 꿈’ 강조
    • 입력 2013-03-18 07:25:30
    • 수정2013-03-18 07:57:31
    뉴스광장
<앵커 멘트> 중국의 국회격인 전인대가 막을 내리면서 시진핑 국가 주석-리커창 총리 체제가 본격 가동됐습니다. 시진핑 주석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과 중국의 꿈을 역설했습니다 베이징에서 박정호 특파원입니다. <앵커 멘트>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취임 일성으로 강조한 건 중국의 꿈과 중화민족의 부흥입니다. <인터뷰>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 "중국의 꿈은 국가의 부강, 민족의 진흥, 인민의 행복입니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중국의 꿈은 부강한 국가 건설과 민족의 발전, 인민의 행복입니다. 중국식 특색 사회주의도 강조했습니다. 경제 성장에 매진함으로써 13억 중국의 분열을 막고 사회 통합을 추진겠다는 겁니다. 고위 간부들의 관료주의와 부정부패 척결도 핵심 과제입니다. <인터뷰>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 "형식주의 관료주의를 단호히 반대합니다. 향락주의도 반대합니다." 국무원 조직 개편도 마무리됐습니다. 중국판 FDA인 국가 식품약품감독 관리총국이 신설됐고 국가 해양국의 권한이 대폭 강화됐습니다. 해양 주권과 군사 대국화를 염두에 둔 포석입니다. 권력 교체를 마무리한 중국은 북핵 문제를 포함해 외교 정책을 큰 틀에서 재검토합니다. 조만간 열릴 당의 외사영도 소조 회의에 관심이 쏠리는 이유입니다. 베이징에서 KBS뉴스 박정호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