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통령, 남북 육로 뚫어야
입력 2001.11.22 (21:00)
수정 2018.08.29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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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다음 소식입니다.
김대중 대통령은 오늘 대구, 경북지역을 방문한 자리에서 중국의 WTO 가입으로 거대 시장이 열렸다면서 남북한 육로와 철도 연결을 통해 기회를 선점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보도에 박영환 기자입니다.
⊙기자: 김대중 대통령은 오늘 남북 화해는 민족 공동 번영을 위해서도 미룰 수 없는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중국의 WTO 가입으로 전 세계가 거대 시장에 달려들고 있지만 우리는 휴전선에 막혀 물류비 절감의 장점을 살리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김대중 대통령: 지금 유럽을 기차로 가면 7, 8일에 가는 것이 배로 가면 20일이 더 걸립니다.
물류비용도 한 3, 40% 더 비쌉니다.
⊙기자: 김 대통령은 특히 임기중 통일시키겠다는 생각도, 남북관계 정치에 따른 초조감도 없다면서 확고한 안보 기반 위에 실질적인 햇볕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대통령은 시간 단축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제 2단계 경부고속철도, 대구 부산간 건설을 계획보다 6년 앞선 2004년 이전 착공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문희갑 대구시장은 김 대통령이 밀라노 프로젝트 지원 등 지역 발전에 기여했지만 지역 정서로 인해 재평가를 받지 못해 안타깝다고 말했습니다.
KBS뉴스 박영환입니다.
김대중 대통령은 오늘 대구, 경북지역을 방문한 자리에서 중국의 WTO 가입으로 거대 시장이 열렸다면서 남북한 육로와 철도 연결을 통해 기회를 선점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보도에 박영환 기자입니다.
⊙기자: 김대중 대통령은 오늘 남북 화해는 민족 공동 번영을 위해서도 미룰 수 없는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중국의 WTO 가입으로 전 세계가 거대 시장에 달려들고 있지만 우리는 휴전선에 막혀 물류비 절감의 장점을 살리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김대중 대통령: 지금 유럽을 기차로 가면 7, 8일에 가는 것이 배로 가면 20일이 더 걸립니다.
물류비용도 한 3, 40% 더 비쌉니다.
⊙기자: 김 대통령은 특히 임기중 통일시키겠다는 생각도, 남북관계 정치에 따른 초조감도 없다면서 확고한 안보 기반 위에 실질적인 햇볕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대통령은 시간 단축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제 2단계 경부고속철도, 대구 부산간 건설을 계획보다 6년 앞선 2004년 이전 착공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문희갑 대구시장은 김 대통령이 밀라노 프로젝트 지원 등 지역 발전에 기여했지만 지역 정서로 인해 재평가를 받지 못해 안타깝다고 말했습니다.
KBS뉴스 박영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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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대통령, 남북 육로 뚫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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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8-08-29 15:00:00
⊙앵커: 다음 소식입니다.
김대중 대통령은 오늘 대구, 경북지역을 방문한 자리에서 중국의 WTO 가입으로 거대 시장이 열렸다면서 남북한 육로와 철도 연결을 통해 기회를 선점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보도에 박영환 기자입니다.
⊙기자: 김대중 대통령은 오늘 남북 화해는 민족 공동 번영을 위해서도 미룰 수 없는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중국의 WTO 가입으로 전 세계가 거대 시장에 달려들고 있지만 우리는 휴전선에 막혀 물류비 절감의 장점을 살리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김대중 대통령: 지금 유럽을 기차로 가면 7, 8일에 가는 것이 배로 가면 20일이 더 걸립니다.
물류비용도 한 3, 40% 더 비쌉니다.
⊙기자: 김 대통령은 특히 임기중 통일시키겠다는 생각도, 남북관계 정치에 따른 초조감도 없다면서 확고한 안보 기반 위에 실질적인 햇볕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대통령은 시간 단축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제 2단계 경부고속철도, 대구 부산간 건설을 계획보다 6년 앞선 2004년 이전 착공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문희갑 대구시장은 김 대통령이 밀라노 프로젝트 지원 등 지역 발전에 기여했지만 지역 정서로 인해 재평가를 받지 못해 안타깝다고 말했습니다.
KBS뉴스 박영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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