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여가 문화가 확산되면서 불황 속에서도 유독 SUV, 레저용 차량의 판매가 급증하고있습니다.
서울 도심 한 복판에 오프로드를 체험하는 이색 행사가 마련되는 등 수입차, 국산차 할 것 없이 마케팅전이 뜨거워지고있습니다.
윤영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울퉁불퉁한 장애물도, 차바퀴가 잠기는 물웅덩이도 거뜬히 지나고, 깎아지르듯 가파른 경사도 가볍게 오르내립니다.
도심 한복판에 산악지형을 본따 만든 체험장, 한 이탈리아 자동차 회사가 도시 젊은층을 겨냥해 만든 기획 행사입니다.
<인터뷰> 파블로 로쏘(크라이슬러코리아 대표이사) : "도시의 잠재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SUV 차량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실제로 올해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SUV는 중형 승용차보다 많이 팔렸고,지난해 같은 분기보다 30%넘게 성장했습니다.
내수 침체에도 불구하고 국산 SUV는 25%나 성장하고 있고, 수입 SUV 성장세는 더 높습니다.
이에따라 올해 출시된 신형 SUV만 국산 5종, 수입 2종 등 7종에 이릅니다.
특히 일본 자동차 업체는 국산 경쟁 차종보다 오히려 싼 가격까지 제시하며 경쟁에 가세했습니다.
국산차 업체들은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소형 SUV를 출시하는 등 차종 다양화로 맞서고있습니다.
또 강점인 서비스를 강조해 고객을 붙잡는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류창승(현대자동차 국내판매전략팀장) : "신제품을 개선해서 출시하고 오토 캠핑장 등 레저 마케팅 강화하고 있습니다."
캠핑철이 시작되면서 SUV로 국내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있는 수입차와, 이에 맞선 국산차의 경쟁이 불붙고있습니다.
KBS 뉴스 윤영란입니다.
여가 문화가 확산되면서 불황 속에서도 유독 SUV, 레저용 차량의 판매가 급증하고있습니다.
서울 도심 한 복판에 오프로드를 체험하는 이색 행사가 마련되는 등 수입차, 국산차 할 것 없이 마케팅전이 뜨거워지고있습니다.
윤영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울퉁불퉁한 장애물도, 차바퀴가 잠기는 물웅덩이도 거뜬히 지나고, 깎아지르듯 가파른 경사도 가볍게 오르내립니다.
도심 한복판에 산악지형을 본따 만든 체험장, 한 이탈리아 자동차 회사가 도시 젊은층을 겨냥해 만든 기획 행사입니다.
<인터뷰> 파블로 로쏘(크라이슬러코리아 대표이사) : "도시의 잠재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SUV 차량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실제로 올해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SUV는 중형 승용차보다 많이 팔렸고,지난해 같은 분기보다 30%넘게 성장했습니다.
내수 침체에도 불구하고 국산 SUV는 25%나 성장하고 있고, 수입 SUV 성장세는 더 높습니다.
이에따라 올해 출시된 신형 SUV만 국산 5종, 수입 2종 등 7종에 이릅니다.
특히 일본 자동차 업체는 국산 경쟁 차종보다 오히려 싼 가격까지 제시하며 경쟁에 가세했습니다.
국산차 업체들은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소형 SUV를 출시하는 등 차종 다양화로 맞서고있습니다.
또 강점인 서비스를 강조해 고객을 붙잡는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류창승(현대자동차 국내판매전략팀장) : "신제품을 개선해서 출시하고 오토 캠핑장 등 레저 마케팅 강화하고 있습니다."
캠핑철이 시작되면서 SUV로 국내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있는 수입차와, 이에 맞선 국산차의 경쟁이 불붙고있습니다.
KBS 뉴스 윤영란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SUV 차량 경쟁 ‘치열’
-
- 입력 2013-05-17 07:40:18
- 수정2013-05-17 08:13:44
<앵커 멘트>
여가 문화가 확산되면서 불황 속에서도 유독 SUV, 레저용 차량의 판매가 급증하고있습니다.
서울 도심 한 복판에 오프로드를 체험하는 이색 행사가 마련되는 등 수입차, 국산차 할 것 없이 마케팅전이 뜨거워지고있습니다.
윤영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울퉁불퉁한 장애물도, 차바퀴가 잠기는 물웅덩이도 거뜬히 지나고, 깎아지르듯 가파른 경사도 가볍게 오르내립니다.
도심 한복판에 산악지형을 본따 만든 체험장, 한 이탈리아 자동차 회사가 도시 젊은층을 겨냥해 만든 기획 행사입니다.
<인터뷰> 파블로 로쏘(크라이슬러코리아 대표이사) : "도시의 잠재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SUV 차량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실제로 올해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SUV는 중형 승용차보다 많이 팔렸고,지난해 같은 분기보다 30%넘게 성장했습니다.
내수 침체에도 불구하고 국산 SUV는 25%나 성장하고 있고, 수입 SUV 성장세는 더 높습니다.
이에따라 올해 출시된 신형 SUV만 국산 5종, 수입 2종 등 7종에 이릅니다.
특히 일본 자동차 업체는 국산 경쟁 차종보다 오히려 싼 가격까지 제시하며 경쟁에 가세했습니다.
국산차 업체들은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소형 SUV를 출시하는 등 차종 다양화로 맞서고있습니다.
또 강점인 서비스를 강조해 고객을 붙잡는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류창승(현대자동차 국내판매전략팀장) : "신제품을 개선해서 출시하고 오토 캠핑장 등 레저 마케팅 강화하고 있습니다."
캠핑철이 시작되면서 SUV로 국내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있는 수입차와, 이에 맞선 국산차의 경쟁이 불붙고있습니다.
KBS 뉴스 윤영란입니다.
여가 문화가 확산되면서 불황 속에서도 유독 SUV, 레저용 차량의 판매가 급증하고있습니다.
서울 도심 한 복판에 오프로드를 체험하는 이색 행사가 마련되는 등 수입차, 국산차 할 것 없이 마케팅전이 뜨거워지고있습니다.
윤영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울퉁불퉁한 장애물도, 차바퀴가 잠기는 물웅덩이도 거뜬히 지나고, 깎아지르듯 가파른 경사도 가볍게 오르내립니다.
도심 한복판에 산악지형을 본따 만든 체험장, 한 이탈리아 자동차 회사가 도시 젊은층을 겨냥해 만든 기획 행사입니다.
<인터뷰> 파블로 로쏘(크라이슬러코리아 대표이사) : "도시의 잠재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SUV 차량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실제로 올해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SUV는 중형 승용차보다 많이 팔렸고,지난해 같은 분기보다 30%넘게 성장했습니다.
내수 침체에도 불구하고 국산 SUV는 25%나 성장하고 있고, 수입 SUV 성장세는 더 높습니다.
이에따라 올해 출시된 신형 SUV만 국산 5종, 수입 2종 등 7종에 이릅니다.
특히 일본 자동차 업체는 국산 경쟁 차종보다 오히려 싼 가격까지 제시하며 경쟁에 가세했습니다.
국산차 업체들은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소형 SUV를 출시하는 등 차종 다양화로 맞서고있습니다.
또 강점인 서비스를 강조해 고객을 붙잡는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류창승(현대자동차 국내판매전략팀장) : "신제품을 개선해서 출시하고 오토 캠핑장 등 레저 마케팅 강화하고 있습니다."
캠핑철이 시작되면서 SUV로 국내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있는 수입차와, 이에 맞선 국산차의 경쟁이 불붙고있습니다.
KBS 뉴스 윤영란입니다.
-
-
윤영란 기자 ranny@kbs.co.kr
윤영란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