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안 시장, 한국 농수산 식품 수출의 새로운 전략거점
입력 2013.05.23 (09:50)
수정 2013.05.23 (10:2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인구 6억명의 거대 시장, 아세안이 한국 농수산 식품 수출의 새로운 전략 교두보로 떠올랐습니다.
한국 식품의 주 무대가 된 방콕 국제 식품 박람회를 한재호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세계 36개 국 1350개 식품업체가 참여한 방콕 국제 식품박람회장.
가장 돋보이는 곳은 한국식품관입니다.
33개 한국 업체는 김치와 잡채,건강음료, 수산물 등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들었습니다.
각 업체 전시장마다 한국 음식 맛을 보려는 행렬이 온종일 이어졌습니다.
김치는 이미 지구촌의 먹거리.
관심도 그 만큼 깊습니다.
<인터뷰> 아핀야(태국인) : "김치는 매콤한 맛이 강하지만 아주 맛깔스러워요."
해외 식품 바이어들은 대거 한국 전시관에 찾아와 수출 상담을 벌였습니다.
<인터뷰> 셉 벤사손(터키 바이어) : "한국 식품이 터키에 더 많이 들어오면 좋겠어요.한국 음식을 (터키 사람들에게) 소개하고 싶어요."
이번 식품박람회에서 우리 업체들은 3천7백만 달러 어치의 수출 계약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주요 수출무대는 아세안입니다.
<인터뷰> 김석주(농수산식품유통공사 방콕사무소장) : "아세안 지역은 우리 농식품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올해에는 중국을 뛰어넘어 일본에 이어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수출시장으로 떠올랐습니다."
지난해 우리나라 전체 식품 수출액은 80억 달러.
이 가운데 아세안이 15%로 수출비중이 급속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세안 시장이 우리 식품 수출의 새로운 전략거점으로 떠올랐습니다.
방콕 에서 KBS 뉴스 한재호입니다.
인구 6억명의 거대 시장, 아세안이 한국 농수산 식품 수출의 새로운 전략 교두보로 떠올랐습니다.
한국 식품의 주 무대가 된 방콕 국제 식품 박람회를 한재호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세계 36개 국 1350개 식품업체가 참여한 방콕 국제 식품박람회장.
가장 돋보이는 곳은 한국식품관입니다.
33개 한국 업체는 김치와 잡채,건강음료, 수산물 등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들었습니다.
각 업체 전시장마다 한국 음식 맛을 보려는 행렬이 온종일 이어졌습니다.
김치는 이미 지구촌의 먹거리.
관심도 그 만큼 깊습니다.
<인터뷰> 아핀야(태국인) : "김치는 매콤한 맛이 강하지만 아주 맛깔스러워요."
해외 식품 바이어들은 대거 한국 전시관에 찾아와 수출 상담을 벌였습니다.
<인터뷰> 셉 벤사손(터키 바이어) : "한국 식품이 터키에 더 많이 들어오면 좋겠어요.한국 음식을 (터키 사람들에게) 소개하고 싶어요."
이번 식품박람회에서 우리 업체들은 3천7백만 달러 어치의 수출 계약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주요 수출무대는 아세안입니다.
<인터뷰> 김석주(농수산식품유통공사 방콕사무소장) : "아세안 지역은 우리 농식품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올해에는 중국을 뛰어넘어 일본에 이어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수출시장으로 떠올랐습니다."
지난해 우리나라 전체 식품 수출액은 80억 달러.
이 가운데 아세안이 15%로 수출비중이 급속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세안 시장이 우리 식품 수출의 새로운 전략거점으로 떠올랐습니다.
방콕 에서 KBS 뉴스 한재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아세안 시장, 한국 농수산 식품 수출의 새로운 전략거점
-
- 입력 2013-05-23 10:07:48
- 수정2013-05-23 10:23:59
<앵커 멘트>
인구 6억명의 거대 시장, 아세안이 한국 농수산 식품 수출의 새로운 전략 교두보로 떠올랐습니다.
한국 식품의 주 무대가 된 방콕 국제 식품 박람회를 한재호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세계 36개 국 1350개 식품업체가 참여한 방콕 국제 식품박람회장.
가장 돋보이는 곳은 한국식품관입니다.
33개 한국 업체는 김치와 잡채,건강음료, 수산물 등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들었습니다.
각 업체 전시장마다 한국 음식 맛을 보려는 행렬이 온종일 이어졌습니다.
김치는 이미 지구촌의 먹거리.
관심도 그 만큼 깊습니다.
<인터뷰> 아핀야(태국인) : "김치는 매콤한 맛이 강하지만 아주 맛깔스러워요."
해외 식품 바이어들은 대거 한국 전시관에 찾아와 수출 상담을 벌였습니다.
<인터뷰> 셉 벤사손(터키 바이어) : "한국 식품이 터키에 더 많이 들어오면 좋겠어요.한국 음식을 (터키 사람들에게) 소개하고 싶어요."
이번 식품박람회에서 우리 업체들은 3천7백만 달러 어치의 수출 계약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주요 수출무대는 아세안입니다.
<인터뷰> 김석주(농수산식품유통공사 방콕사무소장) : "아세안 지역은 우리 농식품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올해에는 중국을 뛰어넘어 일본에 이어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수출시장으로 떠올랐습니다."
지난해 우리나라 전체 식품 수출액은 80억 달러.
이 가운데 아세안이 15%로 수출비중이 급속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세안 시장이 우리 식품 수출의 새로운 전략거점으로 떠올랐습니다.
방콕 에서 KBS 뉴스 한재호입니다.
인구 6억명의 거대 시장, 아세안이 한국 농수산 식품 수출의 새로운 전략 교두보로 떠올랐습니다.
한국 식품의 주 무대가 된 방콕 국제 식품 박람회를 한재호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세계 36개 국 1350개 식품업체가 참여한 방콕 국제 식품박람회장.
가장 돋보이는 곳은 한국식품관입니다.
33개 한국 업체는 김치와 잡채,건강음료, 수산물 등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들었습니다.
각 업체 전시장마다 한국 음식 맛을 보려는 행렬이 온종일 이어졌습니다.
김치는 이미 지구촌의 먹거리.
관심도 그 만큼 깊습니다.
<인터뷰> 아핀야(태국인) : "김치는 매콤한 맛이 강하지만 아주 맛깔스러워요."
해외 식품 바이어들은 대거 한국 전시관에 찾아와 수출 상담을 벌였습니다.
<인터뷰> 셉 벤사손(터키 바이어) : "한국 식품이 터키에 더 많이 들어오면 좋겠어요.한국 음식을 (터키 사람들에게) 소개하고 싶어요."
이번 식품박람회에서 우리 업체들은 3천7백만 달러 어치의 수출 계약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주요 수출무대는 아세안입니다.
<인터뷰> 김석주(농수산식품유통공사 방콕사무소장) : "아세안 지역은 우리 농식품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올해에는 중국을 뛰어넘어 일본에 이어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수출시장으로 떠올랐습니다."
지난해 우리나라 전체 식품 수출액은 80억 달러.
이 가운데 아세안이 15%로 수출비중이 급속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세안 시장이 우리 식품 수출의 새로운 전략거점으로 떠올랐습니다.
방콕 에서 KBS 뉴스 한재호입니다.
-
-
한재호 기자 khan007@kbs.co.kr
한재호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