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탈선 열차 기관사, 회사와 통화하면서 주행”
입력 2013.07.31 (14:29)
수정 2013.07.31 (1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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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인 법원의 조사 결과 지난 25일 발생한 고속철 탈선 사고 당시 기관사가 회사로부터 걸려온 무전을 받으며 열차를 운행하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법원은 열차의 블랙박스를 확인했더니 기관사가 기차가 탈선하기 몇 분전 국영철도회사로부터 걸려온 무전을 받고 있었으며 이들은 어떤 노선을 택해 종착지로 갈지 상의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지 언론들은 회사가 기관사가 열차를 운행중인 것을 알면서도 굳이 연락을 취했어야 했는지 의문이라며 국영철도회사의 책임론을 제기했습니다.
법원은 열차의 블랙박스를 확인했더니 기관사가 기차가 탈선하기 몇 분전 국영철도회사로부터 걸려온 무전을 받고 있었으며 이들은 어떤 노선을 택해 종착지로 갈지 상의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지 언론들은 회사가 기관사가 열차를 운행중인 것을 알면서도 굳이 연락을 취했어야 했는지 의문이라며 국영철도회사의 책임론을 제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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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페인 탈선 열차 기관사, 회사와 통화하면서 주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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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7-31 14:29:52
- 수정2013-07-31 16:16:41
스페인 법원의 조사 결과 지난 25일 발생한 고속철 탈선 사고 당시 기관사가 회사로부터 걸려온 무전을 받으며 열차를 운행하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법원은 열차의 블랙박스를 확인했더니 기관사가 기차가 탈선하기 몇 분전 국영철도회사로부터 걸려온 무전을 받고 있었으며 이들은 어떤 노선을 택해 종착지로 갈지 상의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지 언론들은 회사가 기관사가 열차를 운행중인 것을 알면서도 굳이 연락을 취했어야 했는지 의문이라며 국영철도회사의 책임론을 제기했습니다.
법원은 열차의 블랙박스를 확인했더니 기관사가 기차가 탈선하기 몇 분전 국영철도회사로부터 걸려온 무전을 받고 있었으며 이들은 어떤 노선을 택해 종착지로 갈지 상의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지 언론들은 회사가 기관사가 열차를 운행중인 것을 알면서도 굳이 연락을 취했어야 했는지 의문이라며 국영철도회사의 책임론을 제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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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지현 기자 cho2008@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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