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야, 야간 동영상 시청·쇼핑 증가

입력 2013.08.12 (07:40) 수정 2013.08.12 (17:4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열대야가 지속되면서 잠 못 드는 분들 많으시죠?

야간에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쇼핑을 즐기는 이용자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활 경제 소식 이해연기자입니다.

<리포트>

한 모바일 콘텐츠 판매 업체가 최근 최근 시간대별 구매 패턴을 분석한 결과 자정에서 새벽 2시 사이에 구매 건수가 5∼6월의 같은 시간대보다 10퍼센트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콘텐츠 구매나 상품 결제를 포함한 온라인 거래금액도 13퍼센트 늘었습니다.

가장 많이 구매한 콘텐츠는 만화와 TV방송이었고 상품은 아이스크림 쿠폰이었습니다.

업체 측은 열대야가 이어지면서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쇼핑을 즐기는 이용자가 늘었다고 분석했습니다.

지난달 자동차 내수 판매량이 14만 6백 여대로 올 들어 월간 최다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같은 달보다 5.8퍼센트 증가한 규모입니다.

내수 판매량은 국내에서 팔린 국산차와 수입차를 더한 것으로, 특히 수입차는 7월 한 달간 만 4천9백 여대가 팔려 월간 사상 최다 판매 기록을 세웠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신차 출시와 주요 차종의 가격 할인 경쟁 등으로 내수 판매가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KBS 뉴스 이해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열대야, 야간 동영상 시청·쇼핑 증가
    • 입력 2013-08-12 07:48:51
    • 수정2013-08-12 17:44:21
    뉴스광장(경인)
<앵커 멘트>

열대야가 지속되면서 잠 못 드는 분들 많으시죠?

야간에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쇼핑을 즐기는 이용자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활 경제 소식 이해연기자입니다.

<리포트>

한 모바일 콘텐츠 판매 업체가 최근 최근 시간대별 구매 패턴을 분석한 결과 자정에서 새벽 2시 사이에 구매 건수가 5∼6월의 같은 시간대보다 10퍼센트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콘텐츠 구매나 상품 결제를 포함한 온라인 거래금액도 13퍼센트 늘었습니다.

가장 많이 구매한 콘텐츠는 만화와 TV방송이었고 상품은 아이스크림 쿠폰이었습니다.

업체 측은 열대야가 이어지면서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쇼핑을 즐기는 이용자가 늘었다고 분석했습니다.

지난달 자동차 내수 판매량이 14만 6백 여대로 올 들어 월간 최다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같은 달보다 5.8퍼센트 증가한 규모입니다.

내수 판매량은 국내에서 팔린 국산차와 수입차를 더한 것으로, 특히 수입차는 7월 한 달간 만 4천9백 여대가 팔려 월간 사상 최다 판매 기록을 세웠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신차 출시와 주요 차종의 가격 할인 경쟁 등으로 내수 판매가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KBS 뉴스 이해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