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객 창문 깨고 탈출…하마터면 ‘대형 참사’
입력 2013.08.31 (21:06)
수정 2013.10.28 (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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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사고를 당한 열차 3대에는 모두 1300여 명의 승객이 타고 있었습니다.
몇 명이 다친 정도로 끝나긴 했지만 자칫 대형 참사가 일어날 뻔했습니다.
사고 당시 긴박했던 순간을 김도훈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탈선한 KTX 차량의 외부 차체가 완전히 뜯겨져 나갔습니다.
비상 탈출용 유리창도 산산조각 박살이 났습니다.
놀란 승객들이 열차 옆 선로를 아슬아슬하게 빠져나갑니다.
가족들에게 급히 전화를 걸어 당시의 긴박한 상황을 전하는 승객도 눈에 띕니다.
<인터뷰> 스티븐(열차 탑승객) : "다른 열차가 충돌하면서 공포상태가 됐고, 해머로 창문을 깨는 등 행동을 했어야 했습니다."
당시 무궁화호에 들이받힌 상행선 KTX 열차가 바로 옆 선로에서 마주오던 하행선 KTX 열차와 또 부딪히면서 혼란은 가중됐습니다.
<녹취> 사고 KTX 탑승객 : "반대쪽에서 차가 치니까, (승객들이) 화내기 시작해서, 유리 깨고 탈출하려고 시도했습니다."
안내방송은 승객 대부분이 탈출한 뒤에야 나왔습니다.
<녹취> "열차의 탈선으로 인해 출발이 힘들 것 같습니다. 대구역까지 걸어서 가실 분은 17호차, 18호차 방향으로 내려가시기 바랍니다."
열차 석 대에는 승객이 천 3백명이나 됐지만 인명피해는 부상 2명에 그쳤습니다.
대구역을 무정차 통과하던 KTX 열차가 속도를 크게 줄인데다 정지상태에서 출발한 무궁화호 열차가 속도를 내기 전이어서 사고 규모에 비해 인명피해는 크지 않았습니다.
KBS 뉴스 김도훈입니다.
사고를 당한 열차 3대에는 모두 1300여 명의 승객이 타고 있었습니다.
몇 명이 다친 정도로 끝나긴 했지만 자칫 대형 참사가 일어날 뻔했습니다.
사고 당시 긴박했던 순간을 김도훈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탈선한 KTX 차량의 외부 차체가 완전히 뜯겨져 나갔습니다.
비상 탈출용 유리창도 산산조각 박살이 났습니다.
놀란 승객들이 열차 옆 선로를 아슬아슬하게 빠져나갑니다.
가족들에게 급히 전화를 걸어 당시의 긴박한 상황을 전하는 승객도 눈에 띕니다.
<인터뷰> 스티븐(열차 탑승객) : "다른 열차가 충돌하면서 공포상태가 됐고, 해머로 창문을 깨는 등 행동을 했어야 했습니다."
당시 무궁화호에 들이받힌 상행선 KTX 열차가 바로 옆 선로에서 마주오던 하행선 KTX 열차와 또 부딪히면서 혼란은 가중됐습니다.
<녹취> 사고 KTX 탑승객 : "반대쪽에서 차가 치니까, (승객들이) 화내기 시작해서, 유리 깨고 탈출하려고 시도했습니다."
안내방송은 승객 대부분이 탈출한 뒤에야 나왔습니다.
<녹취> "열차의 탈선으로 인해 출발이 힘들 것 같습니다. 대구역까지 걸어서 가실 분은 17호차, 18호차 방향으로 내려가시기 바랍니다."
열차 석 대에는 승객이 천 3백명이나 됐지만 인명피해는 부상 2명에 그쳤습니다.
대구역을 무정차 통과하던 KTX 열차가 속도를 크게 줄인데다 정지상태에서 출발한 무궁화호 열차가 속도를 내기 전이어서 사고 규모에 비해 인명피해는 크지 않았습니다.
KBS 뉴스 김도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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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승객 창문 깨고 탈출…하마터면 ‘대형 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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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8-31 21:08:14
- 수정2013-10-28 09:21:03
<앵커 멘트>
사고를 당한 열차 3대에는 모두 1300여 명의 승객이 타고 있었습니다.
몇 명이 다친 정도로 끝나긴 했지만 자칫 대형 참사가 일어날 뻔했습니다.
사고 당시 긴박했던 순간을 김도훈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탈선한 KTX 차량의 외부 차체가 완전히 뜯겨져 나갔습니다.
비상 탈출용 유리창도 산산조각 박살이 났습니다.
놀란 승객들이 열차 옆 선로를 아슬아슬하게 빠져나갑니다.
가족들에게 급히 전화를 걸어 당시의 긴박한 상황을 전하는 승객도 눈에 띕니다.
<인터뷰> 스티븐(열차 탑승객) : "다른 열차가 충돌하면서 공포상태가 됐고, 해머로 창문을 깨는 등 행동을 했어야 했습니다."
당시 무궁화호에 들이받힌 상행선 KTX 열차가 바로 옆 선로에서 마주오던 하행선 KTX 열차와 또 부딪히면서 혼란은 가중됐습니다.
<녹취> 사고 KTX 탑승객 : "반대쪽에서 차가 치니까, (승객들이) 화내기 시작해서, 유리 깨고 탈출하려고 시도했습니다."
안내방송은 승객 대부분이 탈출한 뒤에야 나왔습니다.
<녹취> "열차의 탈선으로 인해 출발이 힘들 것 같습니다. 대구역까지 걸어서 가실 분은 17호차, 18호차 방향으로 내려가시기 바랍니다."
열차 석 대에는 승객이 천 3백명이나 됐지만 인명피해는 부상 2명에 그쳤습니다.
대구역을 무정차 통과하던 KTX 열차가 속도를 크게 줄인데다 정지상태에서 출발한 무궁화호 열차가 속도를 내기 전이어서 사고 규모에 비해 인명피해는 크지 않았습니다.
KBS 뉴스 김도훈입니다.
사고를 당한 열차 3대에는 모두 1300여 명의 승객이 타고 있었습니다.
몇 명이 다친 정도로 끝나긴 했지만 자칫 대형 참사가 일어날 뻔했습니다.
사고 당시 긴박했던 순간을 김도훈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탈선한 KTX 차량의 외부 차체가 완전히 뜯겨져 나갔습니다.
비상 탈출용 유리창도 산산조각 박살이 났습니다.
놀란 승객들이 열차 옆 선로를 아슬아슬하게 빠져나갑니다.
가족들에게 급히 전화를 걸어 당시의 긴박한 상황을 전하는 승객도 눈에 띕니다.
<인터뷰> 스티븐(열차 탑승객) : "다른 열차가 충돌하면서 공포상태가 됐고, 해머로 창문을 깨는 등 행동을 했어야 했습니다."
당시 무궁화호에 들이받힌 상행선 KTX 열차가 바로 옆 선로에서 마주오던 하행선 KTX 열차와 또 부딪히면서 혼란은 가중됐습니다.
<녹취> 사고 KTX 탑승객 : "반대쪽에서 차가 치니까, (승객들이) 화내기 시작해서, 유리 깨고 탈출하려고 시도했습니다."
안내방송은 승객 대부분이 탈출한 뒤에야 나왔습니다.
<녹취> "열차의 탈선으로 인해 출발이 힘들 것 같습니다. 대구역까지 걸어서 가실 분은 17호차, 18호차 방향으로 내려가시기 바랍니다."
열차 석 대에는 승객이 천 3백명이나 됐지만 인명피해는 부상 2명에 그쳤습니다.
대구역을 무정차 통과하던 KTX 열차가 속도를 크게 줄인데다 정지상태에서 출발한 무궁화호 열차가 속도를 내기 전이어서 사고 규모에 비해 인명피해는 크지 않았습니다.
KBS 뉴스 김도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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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도훈 기자 kinch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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